(사진제공=한국필립모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 31일 서울시 양천구 지역 내 위치한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학습공간인 ‘혜윰 작은 도서관’ 개소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대아파트 단지가 많은 지역에 있는 해당 도서관의 개소를 도와 저소득가정 아동 및 청소년들의 학습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국필립모리스의 인턴십 연계 채용 프로그램 ‘인콤파스(INKOMPASS)’에 참가하고 있는 인턴사원 10여 명이 참여했다. 인턴사원들은 도서관에 필요한 비품을 전달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인테리어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보다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마련해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연계 채용 프로그램인 ‘인콤파스(INKOMPASS)’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인턴사원들을 실질적인 업무와 프로젝트에 참여시키며 스스로의 잠재력과 졸업 후 진로를 확인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턴십 수료 이후 직무역량 및 잠재력을 인정받은 인턴에게는 채용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