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샘표, 그대로 바로 끓여도 맛있는 '토장찌개 양념' 출시
(사진제공=샘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샘표가 그대로 바로 끓여도 맛있는 ‘토장찌개 양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토장찌개 양념은 양반가의 별미인 토장을 기본 베이스로 누구나 쉽게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간장을 빼지 않아 장 고유의 맛 성분이 오롯이 다 들어가 있어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이다.

통상 일반적인 장은 메주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 숙성시킨 후 액체는 간장, 고체는 된장으로 가르기 한다. 옛 양반가에서는 더욱 맛있는 된장을 만들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은 된장인 토장을 ‘별미장’으로 즐겼다. 샘표는 지난 2015년 선조들의 옛 방식에서 착안한 ‘샘표 토장’을 출시해 프리미엄 100% 콩된장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다.

이 양념은 샘표 토장에 양파, 마늘, 청양초 등 찌개에 필요한 갖은 양념을 더해 별도의 육수를 내서 끓이지 않아도 바로 맛있는 찌개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맛있는 된장을 끓일 수 있도록 제품 뚜껑에 샘표 우리맛 연구팀 셰프의 ‘토장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비법’을 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는 대형마트 기준으로 5900원(1개/450g)이다.

신의평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샘표의 73년 발효 기술과 우리맛 연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우리맛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대로 된 맛을 선보이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