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BK기업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IBK기업은행은 개인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아이원뱅크)’를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로워진 아이원뱅크 앱의 특징은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 앱’ ▲고객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만의 은행’ ▲하나의 앱에서 모든 은행 업무가 가능한 ‘FULL 뱅킹 서비스’ 등이다.

공인 인증서를 대체하는 6자리 비밀번호 기반의 ‘모바일인증서’를 도입했다. 모바일인증서만 있으면 아이원뱅크 앱에서 모든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총 7단계를 거쳐야 했던 이체 거래는 ‘로그인-이체금액-입금계좌번호-6자리 인증비밀번호’의 4단계로 줄었고 이체 한도 또한 OTP, 보안 카드 없이 하루 최대 5천만원으로 늘었다.

메인화면에서는 고객별 금융 일정 알림, 나의 맞춤 메뉴 설정 등 ‘나만의 맞춤형 메인화면’을 제공하고 고객별로 이용 내역을 분석해 상품과 이벤트를 추천한다.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사한 성향을 가진 다른 고객들의 금융 데이터를 분석해 알려주는 ‘남들은 뭐하지’ 콘텐츠도 새롭게 제공한다.

새로운 아이원뱅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기존 앱은 3분기 중 사용이 종료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새 아이원뱅크 출시에 맞춰 기존 모델인 배우 이정재와 함께 개그맨 조세호, 배우 김원해가 출연하는 새로운 TV 광고인 ‘i-ONE뱅크(’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편’을 선보인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1개월 동안 고객 체험단을 운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라며 “고객 체험단의 반응이 좋은 만큼 디지털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