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GS수퍼마켓, 알뜰형 점포 '일산태영점' 오픈
사진은 알뜰형 점포로 리뉴얼한 GS수퍼마켓 일산태영점 모습 (사진제공=GS리테일)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GS수퍼마켓이 경기 불황 가운데 소비자를 겨냥한 알뜰형 점포인 일산태영점을 개시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지난 17일 기존 운영중이던 일산태영점을 알뜰형 점포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알뜰형 점포는 GS리테일이 저렴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알뜰 쇼핑형 상품, 1차 상품, 대용량 상품등을 보강하고 점포 환경을 개선한 새로운 형태의 점포다.

이번 리뉴얼 오픈한 일산태영점은 ▲저가형 상품 400여 개 개발 도입 ▲GS리테일의 MD를 활용한 농산, 수산, 축산 등 1차 상품 강화 ▲대용량 상품 진열 확대와 점내 환경을 시장 분위기 연출로 소비자들의 알뜰 쇼핑 매장을 조성했다.

일산태영점은 오픈기간(17~19일)동안 기존 점포의 평균 주말(금~일)에 비해 방문객 수가 2.7배 증가했고 매출은 4.8배 늘었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21일까지 다양한 파격가 행사를 진행한다. 우월한우 등심 1등급(600g/한근)을 2만 9800원, 국산 냉장 돈육삼겹살(600g/한근)은 5980원, 제철 과일 꿀 참외(특/10개) 8800원, 수박(5kg) 8800원에 판매한다. 점포를 방문하면 더욱 다양한 행사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GS리테일 김이기 수퍼 전략추진팀장은 “경기 변화, 사회 요소 등의 고객 트렌드를 반영하여 알뜰형 수퍼마켓을 오픈했다”며 “지속적으로 변하는 고객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여 다양한 상품,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편리한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