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롯데제과, 업계 최초 부패방지 경영 시스템 ‘ISO37001’ 인증 취득
롯데제과가 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인증을 취득했다. 사진 왼쪽부터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 (사진제공=롯데제과)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제과가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에 롯데제과는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되는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다. 이는 정부기관, 기업 등 다양한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관리 하기 위한 기준으로 전 구성원들에게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역할과 의무가 부여된다.

앞서 롯데제과는 윤리 경영을 위해 회사내부적으로 부패방지 방침 선포 및 내부 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에 대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최근 한 달 동안 현장 심사를 받고 모두 통과해 인증을 받았다.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롯데제과가 부패방지 문화를 선도하는 모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