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도형 기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메르스와 가뭄,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합의했지만 야당이 경기활성화를 위한 추경에 부정적 입장이라 여야 합의가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당정은 이르면 6일 15조원 규모의 추경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고 20일 이전에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야당도 국회 일정에 복귀하면서 추경 처리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여야가 생각하는 추경 범위가 달라 낙관할 수 없다.

새누리당은 경제활성화를 위해서도 추경이 쓰여져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새정치연합은 메르스와 가뭄으로 한정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언주 새정치연합 대변인은 “정부의 추경안에 메르스와 가뭄대책과는 거리가 먼 경기부양용 내용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경기부양용으로 꼭 혈세가 눈먼 돈으로 지출되는 것은 차단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새정치연합과 어느 정도 합의가 된 상태라며 추경안 처리에 자신을 보였다.

김성태 예결특위 새누리당 간사는 “앞으로 여야간 특히 메르스와 가뭄으로 어려워진 민생현장에 추경편성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정쟁도 가져가지 않아야한다는 인식을 공유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6일 본회의를 앞두고 여야가 운영위 일정에도 합의하지 못하면서 추경처리를 앞두고 적잖은 충돌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