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 푸드·리빙
[유통워치] “가격과 트렌드 동시에”…편의점 설 선물세트 ‘눈길’1인 가구, 2030 노린 상품 대거 포진…제휴 할인으로 만족도↑
사진=GS25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편의점업계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각각의 특징을 앞세운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과 차별화된 제품군으로 2030세대 및 1인가구 등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GS25, 콘셉팅 상품 앞세워 2030 공략

우선적으로 GS25는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콘셉팅 상품을 메인 상품 군으로 내세웠다.

스팸 모양을 본뜬 큰 케이스에 스팸(200g) 4개와 햇반(200g) 3개, 삼김이 캐릭터 세안밴드가 포함된 ‘자이언트 스팸’을 비롯해 뉴트로 열풍 속 클래식 오디오 턴테이블 등을 앞세운 것.

아울러 영상 세대를 위한 액션캠을 비롯해 드론, 닌텐도 스위치, 1~2인 가구 필수 가전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등 나를 위한 선물을 원하는 20~30대 고객에 맞춘 다양한 상품도 준비했다.

가격적 혜택도 더했다. 오는 20일까지 한우, 과일, 수산, 수제햄, 통조림, 위생용품 등 60개 상품을 제휴카드(BC/KB국민/NH농협)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2+1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모리김치참치, 오뚜기 참기름 세트, 리챔 참치세트 등 인기 세트 9종에 대해 팝카드로 결제 시 1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통신사 멤버십(KT, LGU+) 10% 할인과 GS&POINT 1% 적립까지 더하면 총 26%를 할인받을 수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소포장, 소용량 제품으로 1인 가구 공략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설 선물세트 판매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들은 소포장, 소용량 선물세트 구색을 강화한 것은 물론 미니의류건조기, 커피머신 등 1인 가구 맞춤형 가전 상품을 마련했다.

또한 혼술, 홈술 트렌드에 맞춰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양주, 와인 세트도 선보였다.

디저트 시장 성장에 따라 소용량으로 담긴 프리미엄 디저트 선물세트도 함께 준비했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패키지로 구성돼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카드로 설 선물세트를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10% 현장 할인(일부 품목 제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엘페이(L.pay)를 통한 롯데카드 결제 시(5만원 이상) 기본 10% 할인 외 구매금액의 2%를 엘포인트(L.POINT)로 추가 적립한다.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 및 SKT 멤버십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사진=CU

씨유, 건강 제품 구성 강화

씨유(CU)는 슈퍼푸드, 안마의자 등 건강 관련 선물세트의 비중을 대폭 늘렸다. 특히 간편함을 추구하는 1인가구도 특별한 조리 없이 쉽고 빠르게 섭취 가능한 건강식품을 대거 포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건강 먹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기농 노니와 모링가 분말을 담은 ‘유기농 노니&모링가 선물세트’와 코코넛슈가로 맛을 낸 귀리와 서리태 분말을 넣은 ‘쉐이크 2종 선물세트’, 우리 농산물로 만든 ‘도라지 배즙’, ‘무농약 양파즙’ 등이다.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홍삼도 정관장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들만 엄선해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식품 외에도 최근 효도 선물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안마기기도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준비했다.

씨유는 사전 판매 기간 동안 제품을 10% 할인하며, SKT 통신사 멤버십 할인과 BC카드 15%의 추가 할인도 적용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실속형 상품 비중 높여

이마트24는 가성비에 중점을 둔 설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총 105품목의 제품 중 1~4만원대 선물세트 구성비를 70%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캔햄·캔참치 등 가공식품 선물세트 13품목의 경우 이마트와 동일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24가 선정한 선물세트 12품목(식품 8품목, 생활용품 4품목)을 오는 15일까지 BC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 실용적 상품 구성

미니스톱은 획일적인 명절 선물세트가 아닌 실용적이면서 고객에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들을 대폭 확대했다.

구매·리스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설 선물세트로 내놓은 것은 물론, 애완용품 카테고리를 신설해 실용성을 높였다.

새해를 맞아 목표를 세우고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셀프선물족을 겨냥한 결심 상품들도 다양하게 내놨다.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1+1, 2+1, 4+1, 5+1 등 ‘추가상품증정’ 이벤트는 물론 T멤버십 회원 할인과 OK캐쉬백 적립 또는 할인혜택,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

유수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