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문화·연예·스포츠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8월 27일 개막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올해 15회째를 맞는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목포원도심 일대에서 사)세계마당아트진흥회(이사장 박석규)가 주관하고, 극단갯돌(대표 문관수)이 주최해 여름밤 신명난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미국, 뉴질랜드, 아프리카, 멕시코, 라오스, 베트남, 몽골, 일본 등 세계9개국 12팀의 해외공연과 국내우수공연, 전남예술단체 한마당 등 총80여 종목의 다채로운 공연난장이 펼쳐진다.

관계자는 “축제는 작년에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개막놀이를 마련해 지역사회에 핫이슈가 되었다. 올해 개막놀이는 시민커뮤니티 총200여명이 참여해 1개월 동안 제작워크숍을 거쳐 축제개막놀이에서 화려하게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개막놀이는 유달산을 상징하는 호랑이와 삼학도를 상징하는 용이 서로 싸우는 ‘용호상박 놀이’로 참여시민들이 가면과 오브제를 이용해 뜨거운 난장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올해는 지역민의 축제참여를 목표로 각 종의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화려한 개막을 위해 시민커뮤니티 총200명을 모집하는 ‘개막놀이 시민참여 워크숍 모집’, 전남예술단체들의 화합무대인 ‘예향남도 초청작공모’, 목포근대역사의 거리를 체험하는 ‘역사의거리 공연여행 참가자모집’, 시민솜씨꾼들의 장터인 ‘프리마켓 셀러공모’, 아마츄어 공연예술가들의 각축전인 ‘마당아티스트경연대회’ 등 총5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하고 있다. (접수 및 문의 : 061-243-9786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공모팀)

사)세계마당아트진흥회 박석규 이사장은 “전남지역의 유일한 공연예술축제인 만큼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축제를 만들고 많은 국내외 관광객과 해외공연단이 전남의 맛과 멋에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관광자원화사업 대표공연예술축제 부문에서 A등급 최우수평가를 받았으며, 2년 연속 대표공연예술축제에 선정되었다.

강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