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공무원 징계부터, 도서산간 택배 지원까지 다양

▲ 사진출처=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 캡쳐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택배전쟁이 발발했던 다산신도시에 실버택배를 도입하기로 합의했지만 누리꾼들은 단단히 화가 났다. 왜냐하면 실버택배 고용에 국비가 지원되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김정렬 2차관 주재로 지난 17일 입주민 대표, 택배사, 건설사 등과 함께 아파트 택배 조정 및 제도개선 회의를 개최했는데, 이 회의에서 실버택배를 활용하기로 했다.

이번 합의안은 도로 인접한 녹지에 택배 물품 하역보관소를 설치하고, 하역된 화물을 고용된 노인 택배 운반 인력이 집까지 운반한다는 계획이다.

실버택배에 고용된 노인 인력 한 명이 하루에 일하는 시간은 3~4시간이고, 월 50만원 정도 급여를 받는다. 또한 아파트나 인근 지역 노인 인력을 고용하고, 인건비는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일부 보조한다.

문제는 인건비를 보건복지부와 지자체에서 보조한다는 것이다. 이에 누린꾼들은 단단히 화가 나면서 철회를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봇물 터지듯이 올라오고 있다.

청원인들은 개인 택배 배송 문제에 대해 왜 세금이 들어가야 하냐면서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18일 당일에 올린 “다산신도시 택배 분쟁에 왜 국민 세금으로 해결해야 하나?”라는 국민청원에는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찬성표를 던졌다.

그런가 하면 “다산신도시 처럼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의 택배비도 세금으로 지원 해주세요”라는 국민청원도 있어 눈에 띄었다.

“택백비를 국민세금으로 쓰는 보건복지부장관 해임 시키십시요”라는 관련 공무원의 징계를 요구하는 국민청원도 올라왔다.

청원인들 대다수는 택배전쟁은 ‘개인의 문제’라면서 개인의 문제에 국민의 혈세가 들어가는 것에 대해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실제로 인터넷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도 ‘다산신도시 택배’ 관련 기사 댓글에는 국민의 세금으로 개인 택배 문제를 해결해서는 안된다면서 철회를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뜨겁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