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벚꽃이 한창 피어나는 계절인 봄이지만 유통가는 벌써부터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워낙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봄꽃이 4~5일 빨리 피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여름도 일찍 찾아올 것이라는 기대에 유통가는 벌써부터 여름 성수기를 준비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여름 대표 먹거리 냉면 판매 급증

이른 더위에 최근 여름철 대표 먹거리인 냉면 판매가 급증했다. 여름철 날씨가 매년 앞당겨지며 지난 3년간 냉면 성수기가 4월 3주부터 시작된 점을 감안하면 3주 가량 앞당겨진 것이다.

CJ제일제당이 최근 10일간(3월 24일~4월 2일) 냉면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70% 이상 상승했다.

이 기간 동안의 매출만 무려 10억원에 달하며, 여름철 성수기 매출의 80% 수준에 가깝다. 지난주 월요일부터 일 최고기온이 20도를 웃돌며 빠르게 온 여름 날씨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여름은 기상학적으로 일 평균기온이 20도 이상이면서 일 최고기온은 25도 이상인 날을 말하며, 5월에서 7월이 해당된다.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냉면은 이 기간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성수기로 구분된다. 연간 매출의 7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계절적 영향을 크게 받는다. 기상청이 올해 여름이 지난해보다 11일 늘어난 152일로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냉면 시장은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대표 제품인 ‘동치미 물냉면’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일찌감치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제품 특장점을 알리기 시작했다. 또한 ‘평양물냉면’과 ‘시원한 배 물냉면’을 새롭게 선보여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지난해보다 10% 이상 성장한 310억 원의 달성해 냉면 시장 1등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은 신선마케팅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냉면 맛집을 가지 않아도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알려 성수기 매출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경, 여름 휴가 D-100일 건강한 다이어트 선보여

여름휴가 시즌이 이제 100일도 남지 않으면서 애경산업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V24 커브스시크릿 다이어트 슬리밍 프로그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HCA성분과 부원료 비타민 12종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에 2번, 1회당 1정씩 씹어서 섭취할 수 있고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V24 커브스시크릿 다이어트 버닝 프로그램’은 인체실험결과 기초대사량 증가에 도움을 주며 체중과 체지방량 및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식물유래 원료인 석류씨오일과 미역추출물 100% 함유된 제품으로 식사 전 혹은 자기 전에 1일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V24 커브스시크릿 다이어트 버닝 프로그램은 오는 31일 21시30분 NS홈쇼핑에서 판매방송을 진행한다.

V24 관계자는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고단백 음식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며 “무엇보다 신체 활동에 필요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더샘,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 담은 ‘2018 SS 캠페인’ 출시

더샘이 2018년 봄·여름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2018 SS 캠페인’을 출시했다.

‘2018 SS 캠페인’은 팬톤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에서 영감을 받아 ‘당신의 상상력을 자극할 바이올렛 판타지(Violet Fantasy)’라는 콘셉트로 봄·여름 시즌 트렌드 메이크업을 더샘만의 감각과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싱글 블러셔, 초슬림 아이라이너, 키스홀릭 립스틱 총 3가지 메이크업 라인으로 구성되었으며, 팬톤에서 2018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울트라 바이올렛을 활용한 패키지가 시선을 잡는다.

올봄, 치크 메이크업(Cheek make-up)은 자연스럽게 혈색을 살리고 화사함을 더하는 것이 인기로, ‘2018 SS 캠페인-샘물 싱글 블러셔’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은 최적의 아이템이다. 컬러는 신규 컬러 4종과 기존 오키드 루머가 포함돼 총 5종으로 구성되었다.

백설 공주처럼 발그레한 뺨을 연출할 수 있는 캐롯 레드와 활기차고 상큼한 봄의 분위기를 닮은 허니 옐로우, 로맨틱한 로즈 리본, 단독 사용 시 자연스러운 핑크빛 뺨을 연출할 수 있고, 베이스로 사용 시 레이어링 컬러를 은은하게 풀어주는 요거트 핑크, 칙칙한 노란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해주는 오키드 루머가 있다.

‘2018 SS 캠페인-에코소울 초슬림 아이라이너’는 애쉬 블랙·로즈 브라운·언더 베이지 3가지 컬러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애쉬 블랙은 그레이 빛이 가미된 소프트 블랙 컬러로 보다 깔끔한 눈매를 연출해주며, 톤 다운된 붉은빛의 로즈 브라운은 아이 메이크업을 보다 화려하게 연출해준다. 또한, 언더 베이지는 매트한 무펄의 옐로우 베이지 컬러로 눈 아래 점막과 아이홀에 바를 시 눈트임 효과를 볼 수 있다.

립 메이크업(Lip make-up)은 ‘글로우 룩’이 대세로, 광택은 있지만 선명한 입술색을 표현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8 SS 캠페인-키스홀릭 립스틱 레더 글로우(Leather Glow)’는 라이트를 켠 듯 환하게 해주는 선명한 컬러감과 세련된 하이 퀄리티 광택을 표현해 감각적인 레더 글로우 룩을 연출해준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볍고 높은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지속되고 밀도 있는 고발색 컬러감을 표현해 준다. 컬러는 토마토 레드, 마이 오렌지, 푸시아 핑크, 바이올렛 키스, 비 더 로즈 총 5종이다.

더샘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언제 어디서나 특별하고 싶은 더샘 고객들을 위해 ‘2018 SS 캠페인’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올해의 유행 컬러들이 다양하게 있어 더샘 SS 캠페인 조합만으로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트렌디한 메이크업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