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어기선 기자] KB국민은행이 장애인 자녀 부모를 위한 ‘KB한울타리신탁’을 출시했고, KEB하나은행은 ‘1Q오토론(하나카드) 출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장애를 가진 자녀가 부모 사후에 안정적인 생활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KB한울타리신탁’을 출시했다.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들은 부모 사후에 홀로 남겨질 자녀에 대한 경제적인 걱정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KB한울타리신탁’은 이러한 부모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상품으로, 부모가 생전에 남긴 뜻에 따라 KB국민은행이 자금을 맡아 관리하면서 부모 사후에 자녀에게 안정적으로 생활자금을 지급하여 부모의 걱정을 덜어준다.

‘KB한울타리신탁’은 1억원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며, 상속금 지급개시 전까지 1억원 이상으로 추가 납입할 경우에는 5천만원 이상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상속·증여 관련 세무컨설팅도 추가로 제공한다.

상속금 지급은 분할지급과 일시지급이 가능하다.

분할지급형은 최소 10년부터 최장 30년 동안 연 2회(6개월 단위) 분할하여 생활자금을 지급하며, 제3자의 자금 편취 등으로부터 장애를 가진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중도해지가 불가하다. 최근 국고채금리 기준으로 1억으로 30년동안 분할지급시 매년 약 490만원 정도의 지급이 예상되며 추후 금리가 상승할 경우 지급금액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일시지급형은 부모 사후에 자녀에게 남겨진 자금을 일시에 지급함으로써 자녀가 목돈을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한울타리신탁이 부모 사후에 장애를 가진 자녀에게 ‘커다란 보호막’이 되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금융의 공익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하나카드와 함께 기획한 신차구입자금대출 ‘1Q오토론(하나카드)출시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1Q오토론(하나카드)은 손님이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을 받아 차량대금을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상품으로, 특히 손님이 원하는 시간에 대출을 직접 실행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신상품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Q오토론(하나카드)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우대금리와 캐쉬백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새 봄을 맞이하여 새 차를 구입하려는 손님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에 1Q오토론(하나카드)을 신청하면 자동이체 등 부수거래를 통해 최저 연 3.47%(2018년 3월 15일 기준)의 우대금리를 제공받고 동시에 하나카드로 결제한 차량구입대금의 최대 1.2%의 캐쉬백 혜택도 받게 되어, 모든 혜택을 감안하면 자동차 구입대출을 최초 1년간은 최저 연 2.27%로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1Q오토론(하나카드) 신규손님 대상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하여 1등 1백만원(1명), 2등 50만원(3명), 3등 20만원(10명)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하고, 선착순 2천명에게는 국내 금융권 최초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로 1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생활금융R&D센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차량을 구입하시는 손님들에게 보다 더 큰 기쁨을 드리고자 KEB하나은행과 하나카드가 콜라보로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는 물론 다양한 업종 간의 협업을 통해 손님의 생활 속 금융이 더욱 가까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