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서 개최된 ‘2015국제액티브시니어&웰다잉페어’는 뜻하지 않은 메르스 사태로 소기의 성과에는 미흡했지만 지금까지 일반적인 박람회와는 색다른 차별성을 선보이면서 성료했다.

이 박람회는 사회복지전문 방송인 ‘WBC복지TV’가 ‘주식회사하우엔딩(대표 오주홍)’과 보조를 맞추어 공동으로 주최했고 고양시에서도 적극 후원, 박람회 장소에 대한 여러 편의를 제공한 것과 동시에 최성 고양시장은 개막 테이프 컷팅 후 박람회 부스를 돌아보며 참가한 사업자들을 격려했다.

또 이번 박람회는 참가 기업들의 우수성을 대외 홍보하고 기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경영대상 시상식을 동시에 거행했다.

우수경영부문, 사회공헌부문, 고객만족 부문 등에 걸쳐 우수한 기업을 선정, 트로피를 수여했고 또 참가한 업체들 중에 선별하여 역시 감사패를 수여해 기업 의욕을 고취해 줬다.

빠르게 변화해 가는 지구촌 트렌드에 발맞춘다는 의미에서 해외 기업 CEO와 관련 단체 대표를 초청하여 관람 및 부스에 참여하게 했다. 싱가폴의 유수 장례기업인 ‘앙친모’ 그룹의 젊은 CEO ‘JAN ANG’ 대표가 방한하여 업체 부스를 일일이 돌아보며 상세한 부분까지 질문하는 등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박람회는 관련 정책 세미나를 열어 행정부와 자치단체의 정책 수립과 시행에 일정 기여했다. ‘장사(葬事)시설과 제도의 개선을 위한 정책 세미나’란 주제로 정책세미나가 열렸고, 아울러 시니어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시작’, ‘또 한 번의 청춘’, ‘건강한 노후’, ‘아름다운 마무리’ 등 주제를 다뤘다.

또한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각종 여흥 이벤트를 연일 가져 관람객들을 즐겁게 했다. 특별 이벤트 중 ‘아름다운 마무리’ 주제의 일환으로 다룬 ‘음악과 함께하는 웰다잉 이야기’는 중앙의전기획 이정훈 대표가 진행했는데 우리 사회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사례를 음악과 편지와 영상이 폭 넓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