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피부 탄력 저하, 주름 증가와 같은 피부 늘어짐은 대표적인 노화 현상이다. 탄력을 잃고 축축 처진 피부는 얼굴선을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안면 비대칭으로 이어지게 해 안 좋은 인상을 남기거나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한다.

강력한 자외선, 오염된 공기와 같은 환경 요인 외에도 흡연, 음주, 불규칙한 수면 등의 생활 요인으로도 피부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어 피부 관리를 위한 각별한 노력이 필요하다.

손쉽게 피부 탄력을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면 화장품만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럴 때는 피부 속 근육을 단련시켜 피부를 끌어올리거나 피부 탄력에 좋은 콜라겐을 섭취하는 등의 직접적인 방법이 도움이 된다. 피부 늘어짐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알아보자.

복부 못지않게 근육운동이 필요한 부위가 얼굴이다. 얼굴 근육은 피부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 탄력에 필수적이지만 운동기구가 따로 없고, 혼자 운동하기 어려워 쉽게 놓치게 된다.

코리아테크의 ‘파오’는 피부 탄력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마우스 홀드 부분을 입술로 물고 고개를 위아래로 움직여주는 간단한 운동방법으로, 아침, 저녁 30초씩만 사용해주면 입 주위에 있는 5개의 표정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

피부 진피 조직 내의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성인의 경우에는 체내 콜라겐이 1년에 약 1%씩 감소하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콜라겐 성분의 이너뷰티 제품을 섭취해 직접적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어바웃미의 ‘메디앤서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는 하악 리프팅, 처진 이중턱 개선 및 피부 탄력, 탄성 회복력 등 7가지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신개념 리프팅 밴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