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영등포구에서 운영하는 원지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장마가 지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워터파크(물놀이장)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향하고 있다. 하지만 워터파크가 멀리 있을뿐더러 워터파크에서 4인 가족이 하루 재미있게 놀자면 기본적으로 몇십만원 깨지는 것은 다반사이다. 또한 가장의 경우에는 운전하느라 제대로 물놀이도 즐기지 못한다.

그런 가족들을 위해 희소식이 있다. 바로 지자체들이 저마다 물놀이장 즉 워터파크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일부 지자체는 학교운동장을, 일부 지자체는 그 지역 빈공터를 물놀이장으로 개조를 해서 시민들에게 개방을 하고 있다.

지역 주민으로서 조금만 관심을 보이면 자신의 지역 지자체에서 물놀이장을 운영하는지 금방 알 수 있다. 때문에 굳이 멀리 갈 필요도 없고, 무료이기 때문에 상당히 경제적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지자체장들은 저마다 여름만 되면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다. 일부 지자체는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을 운영하는데 스케이트장의 경우에는 시설 설치 및 운영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기 때문에 스케이트장 운영에 대해서 지자체들이 꺼려하고 있다.

하지만 물놀이장은 시설 설치 및 운영비가 저렴할뿐더러 선거법 위반 소지가 없기 때문에 지자체장으로서는 아주 좋은 선거운동 수단이 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지자체장들이 앞다퉈 물놀이장 운영에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다.

지역주민들 역시 워터파크로 놀러가기 위해 굳이 멀리갈 필요가 없고,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역 내에 있는 물놀이장에서 실컷 물놀이를 즐긴 후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하다보면 지역 경제도 살아나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앞으로 지자체가 운영하는 물놀이장이 더욱 많이 질 것으로 보인다. 그에 따라 대형 워터파크의 경우에는 난감한 상황이다. 지자체장들이 소규모 워터파크를 만들어 무료로 운영을 하면서 대형 워터파크의 경우에는 어떤 식의 경영 전략을 짜야할지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