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에서 음용한 빈 페트병 수거해 에코백·유니폼 등으로 재탄생

[뉴스워치= 김민수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에코백·유니폼 등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서울시내 11개 거래처(송추가마골 4개 점포, 코다차야 3개 점포, 화사랑화로구이 송파점, 동달식당 강남본점 등)와 손잡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지방권역 거래처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사진제공=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사진제공=롯데칠성

이 캠페인은 해당 거래처에 음용한 무라벨 아이시스 페트병만을 별도로 모을 수 있는 수거함을 지원하고 롯데칠성음료 배송 담당자가 새 음료를 배송하면서 빈 페트병을 직접 회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재생원료를 활용해 오는 11월에 아웃도어 브랜드 ‘K2’와 손잡고 업사이클링 유니폼을 제작해 영업사원에게 지급하고, 에코백 굿즈·앞치마 등 다양한 자원순환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석유로 만들어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친환경 경영뿐 아니라 소비자, 거래처, 재활용 업체와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