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워치= 박현 기자] KGC인삼공사는 슈퍼스타 가수 임영웅 광고모델 발탁 영상 시사회를 팬들과 함께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서울 강남구 대치동 KT&G 타워 1층에 마련된 ‘임영웅 광고모델 축하 카페’가 지난 23일부터 3일간 열린 가운데 많은 팬들이 방문했다.광고모델 사전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팬들을 선정해 초대한 카페에서는 정관장 광고를 23일부터 미리 팬들에게 소개하고, 비하인드 영상도 단독 공개하는 시사회를 진행했다.임영웅 포토존 운영과 함께 ‘임영웅 광고 축하 카페’는 팬클럽에서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팝업 카페 운영
유통
박현 기자
2024.04.25 15:33
-
[뉴스워치= 박현 기자] 하이트진로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생태환경의 복구 및 정화를 위해 그동안 진행해왔던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기 위한 ‘숲 조성 활동’,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한 ‘반려해변 환경정화활동’, 습지 생태계 환경 지표종 보호를 위한 ‘두꺼비 로드킬 저감 캠페인’ 등의 환경 복구 및 정화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먼저 하이트진로는 환경복구 활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숲 조성 사업’을 통해 동해안 산불피해지역 복원에 힘쓰고 있다.‘아름다운
유통
박현 기자
2024.04.23 14:23
-
[뉴스워치= 박현 기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이 기존의 캡슐커피를 마시며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2월,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를 출시했다.‘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의 50여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아메리카노의 맛과 향을 제공하는 데 최적화된 캡슐커피로 인기를 얻고 있다.이러한 ‘카누 바리스타
유통
박현 기자
2024.04.23 11:24
-
[뉴스워치= 박현 기자] 유통·식음료업계는 한국콜마의 ‘고삼뿌리추출물 탈모 완화 효능 발견’, 하이트진로의 ‘시각장애인 지원 활동 전개’, 쿠팡의 ‘가정의달 식품 프로모션’ 등 소식을 전했다.◆한국콜마, ‘고삼뿌리추출물’ 탈모 완화 효능 발견…고급 탈모 화장품 개발한국콜마가 모근 강화·모발 성장에 뛰어난 천연 원료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국제학술대회에서 주목 받았다.한국콜마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세계모발연구학회(World Congress for Hair Research)’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원료인 고삼뿌리
유통
박현 기자
2024.04.17 16:56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 여의도 인근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30대 A씨는 요새 부쩍 점심 메뉴를 두고 고민이 많아졌다. 이전에는 회사 구내식당보다는 맛있는 음식을 찾아 밖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올들어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외부에서 사 먹는 횟수가 주 1~2회 정도로 크게 줄어들었다. A씨는 물가가 급등하고 있지만 월급은 제자리걸음이라 메뉴를 고르는 선택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아쉬워했다.한 끼를 먹기 위해 평균 1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등 점심값이 급등하면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29일 한국소비자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9 17:02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대상, 롯데칠성음료, 풀무원이 각각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아동 꿈드림’ 사업 전개, 와인 복합공간 ‘오비노미오’ 교대점 오픈, 프리미엄 와사비 제품 출시 소식 등을 전했다.◆대상, 저소득 가정 아동 위한 ‘아동 꿈드림’ 사업 전개대상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LG생활건강과 함께 저소득 가정 아동 희망 지원을 위한 ‘아동 꿈드림’ 사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아동 꿈드림’ 사업은 고물가 상황 속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 양육, 생계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여건을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9 13:44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오뚜기, 코웨이, hy가 각각 푸드 에세이 공모전 응모 건수 3주 만에 800건 돌파, ‘2024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환경가전 3관왕 달성, '프레시 매니저' 복지 제도 확대 소식 등을 전했다.◆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접수 ‘성황’… 출품작 800건 돌파오뚜기는 지난 4일 접수를 시작한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이 3주 만에 응모 건수 800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이는 전년동기 대비 46.6% 증가한 수치이며, 이 중 ‘카레’ 부문 응모 건수가 250건으로, 창립제품인 ‘오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8 17:42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1초에 한 개 이상씩 팔린 셈이다.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요인으로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이 꼽힌다.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8 11:16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즌이 도래하면서 유통업계가 '벚꽃'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벚꽃이 개화하는 3월 말에서 4월 초 시기는 봄 나들이를 즐기려는 상춘객이 늘면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유통가 대목 중 하나로 꼽힌다. 오비맥주의 호가든은 벚꽃 시즌을 맞아 '2024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여의도 봄꽃축제'가 열리는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5일간 호가든은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봄 나들이를 즐기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라인업의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7 17:24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홈플러스, 빙그레, 아성다이소가 각각 메가푸드마켓 화성동탄점 새단장, 투게더맛 우유 출시, 입큰앤드 화장품 2차 라인 출시 소식 등을 전했다.◆“신도시맘 라이프스타일에 맞췄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화성동탄점 새단장홈플러스는 28일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소재의 화성동탄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5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화성동탄점은 홈플러스의 올해 첫 리뉴얼 점포다. 대형 복합쇼핑몰 ‘타임테라스’ 내에 위치해 동탄신도시 전역을 아우르는 경기 남부권 핵심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7 13:56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올해 매출과 이익 동반 성장을 목표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나가겠다고 26일 밝혔다.김 부회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열린 제5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업부별 내실 강화와 수익성 개선 노력은 올해도 지속 추진해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이어 "기존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뿐 아니라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신규 추진 사업으로는 인공지능(AI)과 동남아시아 복합개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6 17:29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현대백화점이 올해 고객 경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오프라인 플랫폼 공간 경쟁력 강화'에 사활을 걸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26일 서울 강동구 암사동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제2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는 지난해 성과와 관련해 "2023년은 글로벌 긴축 기조, 전쟁 등으로 인해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는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소비 침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된 한 해"라며 “당사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오프라인 플랫폼의 근본적인 경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6 17:08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GS25, BGF리테일, 세븐일레븐이 각각 트레블월렛 카드 편의점에서 즉시 발급,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EPL플러스 파니니카드 출시 소식 등을 전했다.◆GS25, 트레블월렛 카드 편의점서 즉시 발급... ‘유통-핀테크’ 시너지 낸다편의점이 핀테크 스타트업과 시너지를 발휘하며 금융 편의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GS리테일과 트래블월렛은 25일 서울 강남구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허서홍 GS리테일 부사장과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통과 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6 11:46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아모레퍼시픽, 삼양사, 농심이 각각 남성 톤업 선크림 출시, 상쾌환 신규 모델 발탁, 전 세계 미식가들에 신라면 시식 기회 제공 소식 등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맨 인 더 핑크 토닝 이펙터 선크림’ 출시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남성 슬로우에이징 관리를 위한 선크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토닝 이펙터'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프리메라의 남성 라인인 '맨 인 더 핑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톤업 선크림이다.피부 노화의 핵심 요인인 자외선은 강력하게 차단(SPF50+/PA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5 12:01
-
"고소한 커피향 뒤에 숨겨진 총성 없는 전쟁"상반기 최대 규모 커피전시회인 '2024 서울커피엑스포'의 서막이 21일 열렸다. 오는 24일까지 서울 코엑스 A, B홀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는 900여개 부스와 250개 브랜드가 참여해 커피 산업 전반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인다. 행사 시작 시간은 오전 10시지만 이보다 이른 시간인 9시 이후부터 줄이 끝없이 이어져 있었다. 현장을 찾은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커피공화국'다운 열기를 읽을 수 있었다.A홀로 들어서니 탁 트이는 시야와 함께 번쩍이는 커피 머신들이 눈에 들어왔다. A홀에는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2 09:30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롯데칠성음료, 우아한형제들, 코웨이가 각각 청하 스파클링 새 모델 발탁,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물맛 품평회서 최고점 획득 소식 등을 전했다. ◆롯데칠성음료, ‘청하 스파클링’ 모델에 파친코 배우 김민하 발탁롯데칠성음료의 ‘별빛 청하 스파클링’과 ‘로제 청하 스파클링’이 배우 ‘김민하’를 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이날부터 먼저 선보이는 광고 캠페인은 ‘로제 청하 스파클링’ 및 분홍빛 색감을 감성적으로 전달하며 ‘오늘보다 내일 더 예쁠 너에게’라는 광고의 콘셉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1 15:20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 및 입점 기업 확대에 힘을 기울이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와의 신뢰도 제고를 통해 가품 이미지를 벗고 한국 내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으로 읽힌다.20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알리는 지난 18일부터 창립 14주년 기념일 행사인 '1000억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알리 측은 국내 셀러 입점 채널인 K-Venue’(케이베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1000억 페스타를 시작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0 17:21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하이트진로, 롯데웰푸드, 아워홈은 각각 ‘테라’ 출시 5주년 누적판매 45억4000만병 돌파,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인기몰이,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 여의도 IFC몰 론칭 소식 등을 전했다.◆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주년…누적판매 45억4000만병 돌파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5년 만에 누적판매 45억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이는 1초당 28.8병이 판매(330ml 기준)된 꼴이며, 21세기 이후 출시한 맥주 브랜드 중 동일 기간에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다.테라는 지난 20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20 11:33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농심, 청호나이스, SPC 피그인더가든이 각각 신규광고 온에어, 지마켓 라이브방송 러블리트리 앵콜전, 봄 시즌 메뉴 4종 출시 소식 등을 전했다.◆농심, 배홍동 신규광고 온에어... 4년 연속 유재석 발탁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4년 연속 발탁하고, 새로운 TV광고를 20일부터 선보인다.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리포터가 돼 비빔면 장인과 소비자와 인터뷰를 하는 콘셉트로, ‘비법전수’편과 ‘맛집소문’편 총 2편으로 구성했다.‘비법전수’편은 유재석이 전국의 비빔면 장인을 찾아가 농심에게 전수한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19 13:56
-
[뉴스워치= 손규미 기자] 편의점업계가 막걸리, 소주 등 인기 주류를 초저가에 내놓고 있다.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류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겨냥, 다양한 가성비 상품 출시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오는 20일 기존 NB(제조사) 상품보다 최대 49% 가격이 저렴한 '밤값 막걸리'를 선보인다.CU가 내놓는 밤값 막걸리는 국내산 알밤을 발효시켜 막걸리 특유의 은은한 산미와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유사 상품 대비 최대 49% 저렴해 '반값'이란 언어유희적 네이밍으로
유통
손규미 기자
2024.03.18 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