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박선지 기자] 부산지역 사회복무요원들로 이루어진 재능나눔봉사동아리 ‘사회복무벽화지원단’과 ‘산복도로르네상스 수정5동 주민협의회‘와 함께 지난 23일 11시부터 부산 동구 수정5동 산복도로에서 벽화그리기 재능봉사를 실시하였다.

수정산가족체육공원의 초입이며 등산로인 동원빌라 입구 벽면에서 사회복무벽화지원단과 주민협의회와 함께 벽화그리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는 지역주민들뿐만 아니라 대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재능기부를 하였다. 마을주민들은 벽화그리기를 통해 한층 밝아진 마을분위기를 반겼다.

예쁜 그림으로 그려진 벽은 마을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다. 동원빌라 박종억 회장은 “열심히 그려준 덕분에 마을분위기가 화사하게 변했다”며 “우리 마을뿐만 아니라 앞으로 여러마을에 아름다운 벽화를 그려달라”고 말했다.
 
함께 한 사회복무요원과 대학생 봉사자들은 “더운 날씨지만 다같이 봉사하니 정말 즐겁게 하였다”, “매번 참가하지만 정말 보람된 일인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산복도로르네상스 사업은 2013년 8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지역환경개선을 통한 지역주민의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다.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벽화지원단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 2009년 시작되어 벽화그리기 활동을 통한 재능기부 및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동아리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