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두 명의 피아니스트가 연주 대결을 벌이고 관객이 심사위원이 돼 승자를 결정하는 독특한 형식의 공연이 내달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피아니스트 안드레아스 컨과 폴 시비스가 두 대의 피아노로 대결을 펼치는 '피아노 배틀'이다.

2009년 홍콩시티페스티벌에서 시작한 프로젝트 공연으로 중국, 홍콩, 대만을 거쳐 독일, 이탈리아, 미국 등에서도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라운드마다 두 명의 피아니스트가 쇼팽, 리스트, 드뷔시 등의 작품을 연주하고 관객은 심사위원이 돼 투표로 승자를 결정한다.

긴장감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은 공연 현장에서 공개된다. 관객은 모든 라운드가 끝난 뒤 흑과 백의 투표용지를 들어 올려 의사를 표시하게 된다.

이 대결에 나서는 폴 시비스는 하노버, 베를린, 런던에서 공부한 연주자로, 세계 각국의 페스티벌 무대에 서 왔다. 현재 영국 런던 트리니티 음악대학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독일, 중국, 홍콩 등에서 마스터 클래스도 하고 있다.

안드레아스 컨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으로, 독주자, 실내악 연주자로 유럽, 캐나다, 일본 등에서 활동 중이다. 연극, 무용 등 다른 분야 예술가들과 협업해 색다른 방식의 클래식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공연은 내달 2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관람료는 4만∼10만원. 문의 ☎ 02-2658-3546.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