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SK㈜ C&C(사업대표 : 안정옥)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경기도 성남시 분당 SK-u타워에서 BP(Biz. Partner)사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Aibril Tech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K㈜ C&C가 BP사들을 선제적으로 육성해 Aibril with Watson(에이브릴 위드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 및 산업별 맞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개발∙확산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이번 교육에 앞서 산업별로 인공지능 Aibril 서비스 개발에 참여 가능한 기술 우수 업체를 중심으로 BP사 9곳을 선정했다.

이들은 산업별 특화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AI(인공지능) 서비스 구현을 위한 ICT 융합 기술 개발 경험을 갖춘 전문 IT 기업들이다.

BP사의 핵심 기술 인력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서비스 설계와 개발 전 과정을 빠르게 습득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들은 3일간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Aibril 플랫폼’ 상에서의 문서 등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Aibril with Watson 대화형 API(음성∙텍스트) 연계∙활용, 인공지능 서비스 설계 및 개발방법 등을 학습한다.

SK㈜ C&C는 특히 Aibril 플랫폼 상에서 쇼핑몰이나 음식 주문 앱 등 실제 인공지능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회를 제공해 개발자들의 빠른 인공지능 기술 습득을 도울 예정이다.

SK㈜ C&C 이문진 Aibril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BP사의 기술 인력들이 산업에 맞는 최적의 인공지능 Aibril 서비스 설계∙개발을 주도하는 AI 전문 인력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향후 참여 BP사와 교육기회를 확대해 국내 BP사들과 함께 국내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