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정우 기자] 오랜 달리기 끝에 마침내 결승선에 도착한 이들에게 아낌없이 박수를 보내는 졸업시즌이다. 입학이나 취업이라는 또 다른 레이스가 기다리고 있는 만큼 남은 2월은 숨 고르기가 필요한 시기다.

마침 새로운 시작을 앞둔 이들을 위해 호텔레저 업계에서 한시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이하 지산리조트)는 졸업 시즌을 맞아 부담 없이 스키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까지 청소년과 대학생이 학생증이나 수험표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 서류를 제출하면 리프트와 렌탈 비용을 40% 할인 받을 수 있다.

더불어 20일에는 방문객 전원에게 리프트와 렌탈 비용을 50% 할인해주는 지산리조트 개장 20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산리조트는 서울, 경기, 인천에서 스키장까지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별도의 교통편을 준비하지 않아도 가볍게 스키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무료셔틀버스는 지산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셔틀버스 이용객에겐 렌탈 비용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랜드는 졸업생과 입학생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을 최대 6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졸업장 및 신분증을 제시하면 자유이용권을 1만 4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단, 대학교 이상 졸업생은 해당되지 않는다. 한편 서울랜드는 3월 31일까지 졸업과 입학을 맞이한 고객과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연간회원권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월드 워터파크는 졸업식 사진을 매표소에 보여주면 인원 제한 없이 종일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졸업생 가족 특별 우대 이벤트'를 3월 1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롯데월드는 올해 스무 살이 된 1998년생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을 약 58% 할인해주는 ‘찬란한 스무 살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생일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을 제시하면 2만 2천원에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그랜드힐튼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은 3월 4일까지 졸업생이나 입학생을 포함해 3인 이상이 주중 점심 식사를 이용하면 1인 뷔페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방문시 졸업 및 입학 관련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지산리조트 관계자는 “요즘 졸업식 분위기가 엄숙하기보다 즐겁고 활기차게 바뀌고 있는 만큼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활용해 그 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재충전하여 새로운 출발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