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정우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13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18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기원 유창혁 사무총장, 양건 기사회장 등 바둑계 인사들과 지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세돌 9단, 원성진 9단 등 내로라하는 프로 바둑기사들이 참석해 대진 추첨식을 실시하고, 대회 개막을 축하했다.

1999년부터 시작해 18회째를 맞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국내 바둑 프로 9단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대회다. ‘입신최강전’이란 이름은 최고의 기량을 지닌 국내 바둑 프로9단 ‘입신(入神)’들의 대결을 의미한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각종 세계대회와 국내대회 성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점수화 한 ‘카누 포인트’ 제도에 의한 24강 초청전으로 진행되며, 우승하는 기사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5천만원이 수여된다.

동서식품 신연제 CSR 담당자는 “동서식품은 우리나라 바둑 대중화를 위해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을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며,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을 비롯해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동서커피클래식’, ‘맥심 사랑의 향기’ 등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을 후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24강 첫 대국은 1월 2일 월요일 저녁 7시에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