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주서영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3일 매출 마감 기준으로 올해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다.

이는 2003년 1월 첫 출시 이래 14년 만으로, 국내 화장품 단일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한 것이다.

‘후’는 2009년 연매출 1천억원을 넘어선 이래 2013년 2천억원, 2014년 4천억원을 경신했으며, 지난해에는 연매출 8천억원을 돌파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다.

‘후’는 왕실의 독특한 궁중처방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품질, 궁중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 왕후의 궁중문화 럭셔리 마케팅으로 기존의 한방화장품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중국, 싱가폴, 홍콩 등 해외 13개국에서 높은 성장을 이뤄냈다.

LG생활건강 후 한방연구소는 수 만 건에 달하는 궁중 의학서적에 대한 기록을 뒤지고 궁중왕실의 비방이 적혀있는 수백 권의 고서를 분석, 궁중 및 왕실 여성들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사용한 왕실의 독특한 궁중처방을 ‘후’의 여러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특히 깨끗한 원료를 선별하고 피부 안전성 평가를 실시하여 피부에 좋은 한방 원료를 엄선해 ‘후’의 다양한 제품에 담고 있다. 또 부드러운 발림성과 촉촉함, 풍부한 영양감이 잘 전달되는 고농축 제형은 아시아 여성의 피부 특성에 맞게 완성했다.

그 중에서도 ‘후’의 대표제품인 ‘비첩 자생에센스’는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등의 3가지 궁중 한방처방에 생명력의 근본이 담긴 ‘초자하비단’을 더한 고기능 한방 에센스로, 후 한방연구소의 특화된 기술로 포스트잇처럼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형을 구현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어지며 국내 프레스티지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 부문에서 2011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시장조사기관 칸타월드패널 조사)

궁중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 또한 ‘후’의 인기 비결이다. 궁중 문화유산을 접목해 스토리가 있는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비첩 자생에센스’는 보물 1055호 백자 태항아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름다운 곡선미를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최고급 명품크림 ‘후 환유고’는 국보 제 287호인 백제 ‘금동대향로’에서 턱 밑에 여의주를 끼고 웅비하는 봉황의 모습을 차용해 금속공예로 제작해 달았다.

또 남성라인 ‘후 군’은 뚜껑에 황제의 옥쇄문양을 금속공예로 제작해 고급스러움과 품격을 더했다.

이 밖에도 2009년부터 왕후의 궁중 대례복 ‘적의’, 조선 왕실을 대표하는 ‘오얏꽃’ 등 궁중문화유산을 접목한 스페셜 에디션을 해마다 지속적으로 출시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후’는 왕후의 궁중문화 럭셔리 마케팅을 통해 궁중화장품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올 한해 서울의 4대 궁궐에서 ‘왕후의 사계’를 주제로 궁중문화 캠페인을 펼치는 등 한국의 아름다운 궁중문화를 전파하고, 궁중화장품으로써 ‘후’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고 있다.

계절별로 덕수궁,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에서 차례로 특색 있는 궁중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궁의 아름다운 사계와 왕후의 미(美)를 널리 알리고 있다.

중국에서는 2006년 ‘후’를 런칭한 뒤 고급화 전략을 펼치며 상해의 ‘빠바이빤(八百伴), ‘쥬광(久光)’, 북경의 ‘SKP’ 등 대도시 최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중국 내에 15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중국에서 전년 대비 197%의 매출 신장을 달성하는 등 현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궁중화장품 ’후’는 올해 들어 약 10개월만에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연매출 1조 16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여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품질과 럭셔리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