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정우 기자]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상임 공동대표 기관인 전경련과 농협이 지난 11일 국회 후생관 앞에서 ‘다함께 농촌 가는 날’ 캠페인 선포식을 공동 주최했다.

이 자리에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농촌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농촌 방문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같은 날 회장 명의의 서한문을 발송, 농촌체험 활동과 영농철 일손돕기에 회원사가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허창수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첨단 기술과 결합한 농업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고, 중국이라는 거대 시장까지 인접한 우리 농업에게 지금은 기회의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오늘 캠페인은 농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우리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농촌 일손 부족 해소와 도농상생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아울러 전경련은 영농철(4~10월) 중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6월은 기계를 동원하기 어려운 과일이나 채소 수확, 모내기가 몰려 있어 더욱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각 회원사 인트라넷 및 소식지를 통해 ‘웰촌’이나 ‘팜스테이’와 같은 농촌 체험 관광 홈페이지가 홍보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했다.

전경련 이용우 상무는 “우리 기업들은 ‘1사 1촌 자매결연 사업’이나 농촌에서 휴가철 보내기 캠페인, 우리 농산물로 명절 선물 보내기와 같이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는 기업의 기술과 수출 인프라가, 농촌의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과 결합하는 기업과 농촌 간의 상생 생태계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농촌 방문 활성화 캠페인이 범국민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농식품부, 농협중앙회 등과 공동으로 계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 행사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최규성 의원, 박민수 의원, 이이재 의원,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