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LG하우시스

[뉴스워치=주서영 기자] LG하우시스는 문화유산 환경보존·독립유적지 환경개선·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및 지역사회 나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행복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자연과 사람 모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LG하우시스만의 우수한 제품 역량과 임직원의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과 사회의 상생 추구에 이바지 하고 있다.

▲ 사진출처= LG하우시스

문화유산 환경 보존 활동

LG하우시스는 자연·역사·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그 가치를 후대에도 이어가기 위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LG하우시스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독도천연보호구역 지킴이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소중한 자연과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이를 청소년에게 교육하는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천연보호구역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동시에 독도 거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LG하우시스는 독도 내 주요 시설들을 개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독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독도사랑을 실천할 미래세대를 양성하고자 초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독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도 방문, 독도 지킴이와의 교류, 전문가 특강, 독도사랑 실천과제 수행, 자연탐방 트래킹 등 캠프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독도를 직·간접적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독립기념관에 위치한 독도학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독도의 동식물·역사 이야기와 독도 모형 제작, 독도사랑 운동회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독도를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있다.

▲ '주미 대한제국 공사관' 사진출처= LG하우시스

독립유적지 환경개선 활동

국가 유공자 및 그 후손을 대상으로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국가보훈처와 중경 임시정부청사 복원 협약, 서재필 기념관 리모델링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며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선조들의 독립운동 정신 및 호국보훈 활동이 잊혀지지 않고 후대에 계승되도록 LG하우시스는 독립운동 관련 시설 및 국가 유공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창업주(고(故) 구인회 회장)부터 이어져 내려온 독립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고단열 창호와 친환경 바닥재 등 우수한 제품을 활용하여 서재필 기념관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또한 2016년 복원 완료를 목표로 중경 임시정부 청사 복원 협약을 체결했다.

6.25 참전용사, 독립운동가 등 국가 유공자 및 그 후손을 대상으로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6.25 해외 참전국 용사를 지원하는 등 국내외로 활동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사진출처= LG하우시스

지역사회 나눔 활동

LG하우시스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전하고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행복한 공간 만들기, 공간나눔 캠페인, 1사 1촌/1천/1산 결연사업, 소년소녀 가장·결식아동·독거노인 등 지역 내 소외된 이웃후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임직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고자 청소년 대상 공용공간을 당사의 특화된 제품·시공·디자인 역량으로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울산, 청주공장에서는 사업장이 위치한 인근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지속적으로 공공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2013~2014년에는 서울시 산하 서울디자인센터와 디자인 재능을 가진 대학생, 디자인 관련 종사자 및 LG하우시스 고객 그룹인 지엔느와 함께 서울 소재의 노후 사회복지시설을 개선하는 시민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한 디자인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지난해부터는 새로이 경기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소재 복지시설 개선활동인 ‘공간나눔 캠페인’ 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공간나눔 캠페인은 14개 시설(안나의 집, 무지개 지역아동센터, 팔곡 늘푸른지역아동센터, 만나복지원 등)의 환경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