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박선지 기자] 국제구호기관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은 사단법인 국제평화기념사업회와 함께 장기간의 네팔 재건 구호사업을 위해 ‘Pray for Nepal’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

첫 시작지로 모금을 위한 도네이션 트리(모금 나무)가 인천공항에 설치되었다. 이 도네이션 트리는 모금함과 함께 세계인들이 메시지를 부착할 수 있는 나무로 구성되어 있다. 세계인들이 나무에 부착한 메시지는 향후 네팔에 직접 전달되며 모금함을 통한 후원금 전액 네팔 재건 구호사업에 사용된다.

이 캠페인을 위해 영상 메시지로 김재원, 신정근, 최다니엘, 알베르토 몬디, 김유정, 백성현, 김형준, 에디킴, 윤일상 작곡가, 레인보우 오승아, 서문탁, 울랄라세션, 유승우, 곽희성, 이범영 등 40여명의 스타들이 참여하였다.

국제구호기관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은 지난달 27일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으로부터 50만달러 규모로 구호물품과 성금을 후원 받았으며 현재 네팔에서 90만 달러 규모로 긴급구호를 실시하고 있다.

W-재단과 AmeriCares Foundation의 물류, 공중 보건, 의료 담당자들을 비롯한 구호인력들은 의료활동 및 항생제, 항균제, 진통제/해열제, 호흡계 약물, 텐트, 의류, 신발 등을 직접 운반하며 구호물자를 배급하는 등 다양한 구호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