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리떼 아쿠아 선스틱 사진출처= 아모레퍼시픽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최근에는 화장품에 사용된 성분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본인의 피부에 딱 맞는 제품을 고르기 위해 화장품에 사용된 전성분을 알려주는 어플까지 생겨났을 정도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는 데에도 예외는 아니지만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상대적으로 지식이 부족해 막상 고르려니 다양한 제품 속에서 단순히 SPF, PA 지수만으로 고르는 게 현실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1년 내내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으로 손꼽히지만 의외로 선택에 실수해 트러블로 고민하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선케어 제품 유형과 특성을 알고 스마트한 선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는 크게 무기 자외선 차단제, 유기 자외선 차단제 2가지로 나뉜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을 피부 위에서 반사시켜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로, 물리적 반사만으로 자외선을 차단한다고 해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로도 불린다.

화학적 방식이 아니라 물리적 반사 방식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다 보니 피부에 자극이 적고, 아기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단점은 유기 자외선 차단제보다 낮은 자외선 지수와 백탁 현상. 레포츠용보단 데일리용으로 추천한다.

선크림의 백탁이나 톤업 효과가 부담스럽다면 라이트한 사용감의 유기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한다.

유기 자외선 차단제는 화학 물질들을 합성해 자외선이 피부 속에 침투하기 전에 해가 없는 열 에너지로 변화, 소멸시켜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고 얼굴이 허옇게 동동 뜨는 백탁 현상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요새는 더 라이트한 사용감으로 나온 선 젤 유형도 인기다. 하지만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적일 수 있으며 눈에 들어가면 눈시림이 있을 수 있다.

자외선이 강력한 여름철, 더욱이 활발한 야외활동을 한다면 땀이나 마찰로 자외선 차단제가 잘 쓸려 나갈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덧바르는게 필수이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오면서 손쉽게 휴대하면서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선케어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스틱 유형은 핸디하면서도 자외선 차단제가 손에 뭍지 않아 온 가족이 편하게 덧바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