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도형 기자] LG생활건강(대표:차석용)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윤준원)가 공동으로 청년 일자리 확대 창출을 위해 전문 교육훈련을 지원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을 6일부터 진행한다.

이번에 LG생활건강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혁신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은 화장품 분야의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실습 위주의 직업훈련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역량 향상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고용디딤돌 연계 프로그램이다.

충북혁신센터는 지난 5월부터 충북도내 대학 뷰티관련 학과 졸업 예정자와 화장품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졸업 예정자 등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총 30명을 선발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6일부터 8월19일까지 7주 동안 성신여자대학교 운정캠퍼스 메이크업디자인학과 강의실에서 LG생활건강 직원들이 강의하는 직무교육과 대학교수 및 외부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이하 NCS) 소양 교육 및 NCS 전공 교육을 받는다.

충북혁신센터는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을 수료한 인원 중 우수 교육생에 한해 화장품 분야 기업의 채용 수요가 있을 시 우선적으로 매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충북혁신센터 윤준원 센터장은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화장품 기업에게는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