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가수 박상민과 방송인 황기순이 미얀마 정부와 장애인 관련단체에 2천여만원 상당의 휠체어 180대를 전달한다고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일 밝혔다.

황기순은 오는 4일 미얀마 양곤 YWCA에서 열리는 전달식에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인 두 사람은 지난해 8월 14∼24일 11일간 전국 480㎞를 자전거로 이동하는 국토대장정을 통해 성금 5천800여만원을 모금했다.

이 성금으로 지난해 12월 한벗재단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전동휠체어 10대(2천여만원 상당)를 지원하고 경기도 고양시 저소득가구에 연탄 1천장을 기부한 데 이어 이번에 또다시 휠체어 기부에 나선 것이다.

황기순은 2000년 자전거 국토대장정을 시작한 이후 지난해까지 매년 여름 동료연예인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전국을 돌며 모금 활동을 이어왔다. 박상민 역시 공연에 재능기부를 하며 모금에 적극 동참해 왔다.

두 사람은 지난해까지 총 3억 9천만여원을 모금해 국내외에 휠체어 1천710대를 전달했고 저소득가구에 연탄 5만장을 기부했다고 공동모금회는 전했다.

두 사람은 "매년 국토대장정을 할 때마다 모금현장에서 기부 열기가 뜨거워지는 것 같아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기부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