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을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4기 운영./사진=KB국민은행
취업준비생을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4기 운영./사진=KB국민은행

[뉴스워치= 이우탁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부터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4기'를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3회에 걸쳐 14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그 동안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원스톱 취업교육으로 운영돼 오면서, 학생 및 선생들에게서 큰 호응을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4기 120여명의 참가자는 이틀간 온라인 취업 캠프를 통해 △언택트 채용 프로세스 △직무역량분석 △나에게 맞는 기업 찾기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취업 필수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이번에 참가한 학생들은 취업캠프 종료 후에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받고 6개월 동안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고취 및 구직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박람회인 '202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22차)'를 다음달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