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NH농협은행·KB국민은행 앱서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제공

[뉴스워치= 이우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주요 금융 플랫폼과 연동을 통해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빗썸은 올 초 앱 속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해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고객 잔고 안내' 서비스, 거래소 호가창에 올라온 가격으로 주문 할 수 있는 '호가 주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쉽고 빠른 거래 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빗썸은 확장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주요 금융사 플랫폼과 조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

4일 빗썸에 따르면 신속성·편의성 제고를 위한 협업노력이 △삼성증권 엠팝(mPOP) △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등에서 빗썸에 보유한 가상자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확대로 이어졌다.

로고 이미지=빗썸
로고 이미지=빗썸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 디지털자산을 통해서 빗썸의 원화마켓과 BTC마켓의 가상자산 시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또 빗썸 계정을 최초 한 번만 연동하면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 종목, 보유 수량, 수익률 등 종합적인 투자 정보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NH농협은행에서는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 등 2가지 앱을 지원한다. 각 플랫폼에서 '금융상품몰'과 '마이데이터'를 누르면 빗썸과 연동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연동 방법은 KB스타뱅킹 앱 내 '마이자산관리'에서 '금융플러스'와 'My금고' 메뉴를 클릭한 후, 보유한 가상자산의 종류와 보유수량, 매입단가를 입력하면 평가금액 및 투자손익이 조회된다.

이 외에도 빗썸은 이달 중순부터 국내 NFT마켓 '팔라스퀘어', '메타갤럭시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이더리움(ETH)과 클레이튼(KLAY) 시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빗썸 관계자는 "가상자산이 기존 금융과 가까워지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빠르고 간편한 거래 환경 조성과 함께 투명한 거래소 운영을 통한 투자자 보호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