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참여 중심 사회공헌 활동

▲ 사진출처= 2015년 삼성자산운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뉴스워치=전수용 기자] 한국의 대표적 자산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이 ‘Global Top-class 자산운용사’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과학적인 운용기법, 업계 최고의 우수인재,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임직원 참여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사내 동호회 중심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다양한 취미활동을 살려 요리, 문화, 독서, 축구 등의 동호회를 조직하고 각 동호회의 특성을 반영한 봉사활동을 이행하고 있다.

동호회 중심의 봉사활동은 최소 월 1회 이상 진행되고 있으며 임직원들은 연 1회 이상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임직원들의 참여 증진을 위해 함께 하는 사랑밭, 한민족 복지 재단 등과 외부기관과 연계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퀼트 만들기, 사랑의 쿠키 만들기 등의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의 대표적인 동호회 중심의 봉사활동으로는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경복궁 환경정화 활동이 있다.

우리나라 문화재의 보존과 관리를 위해 경복궁 내 오래된 건물의 정비 지원, 잡초 및 오물 제거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 국민들 뿐만아니라 외국 방문객들에게 우리나라 고궁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보존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 사진출처= 2015년 삼성자산운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삼성자산운용은 2012년부터 용산구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결연을 맺고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의 한국 문화 습득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한국 생활의 적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다문화 센터는 필리핀, 베트남, 파키스탄 등의 이주 외국인들을 포함해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공부방을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자산운용의 임직원들은 센터 환경미화 및 다문화 가족과의 뮤지컬 관람 등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정 요리 경연대회의 진행과 참여를 통해 와인 동호회, 요리 동호회가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과 한국 문화 적응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한 지원을 지속하고자 한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그룹의 계열사들과 함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 헌혈 캠페인은 혈액 재고량 부족을 타개하기 위해 1996년부터 시작된 전사 차원의 캠페인으로 매년 겨울 방학과 설 연휴에 당사를 포함한 그룹의 계열사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들로부터 기증 받은 헌혈증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기부하고 있다.

매년 연말연시에는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함께 금융관계사들이 참여하여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고 김장김치는 재단을 통하여 아동청소년 지원 단체 및 기관에 전달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소외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위하여 보육 시설, 공부방 및 복지관 등 의

아동 청소년 시설 등과 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2004년부터는 ‘분도 공부방’과 결연을 맺고 저소득 가정과 소외계층 자녀들 및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과학실험교실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일일 과학선생님이 돼 약 30명의 아이들과 함께 과학실험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키고 직원들과의 교류를 통한 정서적 안정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2005년부터 결연을 맺고 있는 ‘늘푸른나무 복지관’, 2000년부터 결연을 맺고 있는 ‘이삭의 집’에서는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야외 나들이, 문화 공연 및 스포츠 관람 활동 등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의 정서 함양을 지원하고 있다.

2008년부터 충남 당진에 위치한 ‘신평농협’과 결연을 맺고,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일손을 지원하고 농촌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임직원 참여형의 농촌체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직거래 장터를 공동으로 운영하는 중이다.

매년 6월과 10월에는 감자캐기와 배따기 등의 농촌체험 활동을 통해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확한 작물을 현장 구매한 후 결연 시설에 기증함으로써 농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및 이웃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