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유한킴벌리

[뉴스워치=이두환 기자] 유통업계에 모처럼 봄이 도래했다. 올 해 백화점 봄 정기세일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7.8%까지 신장하는 등 대다수 업체들이 반등한 매출을 기록하며, 꽁꽁 얼어있던 소비 심리가 봄을 맞아 개선되고 있다는 전망이다.

이에 따라 유통 업계는 봄, 여름 성수기 판매특수를 겨냥해 다채로운 마케팅 이벤트를 내놓으며 소비자 마음 잡기에 분주하다.

특히, 최근에는 소비자 참여형 ‘스킨십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생생한 사용 후기, 노하우와 개인적인 체험 스토리 등 소비자와의 진솔한 스킨십을 통해 브랜드 우호도를 높이고 의견을 반영하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제품 관련 소비자 노하우, 라이프스타일 공유하는 스토리텔링 이벤트 눈길

유한킴벌리의 여성용 위생용품 브랜드 ‘화이트 탐폰’은 실제 탐폰 소비자들의 사용 스토리를 공유하는 ‘마이 화이트 탐폰 다이어리 캠페인’을 전개한다.

생리대의 등장이 여성 사회진출에 기폭제가 되었던 것처럼, 체내 삽입형 생리대인 ‘탐폰’이 여성의 그 날 제약을 덜어줘 더욱 활발한 일과 취미를 즐기게 된 여성들의 실제 체험 스토리를 조명하고 응원하고자 한다.

또 론칭을 기념해 탐폰 사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간단한 설문에 응답하고 자신의 탐폰 사용 스토리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유한킴벌리 기업 홈페이지와 화이트 브랜드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화이트 탐폰을 비롯한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1년치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

생활용품 전문기업 CJ라이온은 항균 손 세정제 브랜드 ‘아이! 깨끗해 핸드십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행사는 손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도록 돕는 제품 특성에 착안해, 따뜻한 핸드 스킨십을 통해 마음을 전하자는 공익 캠페인을 마련한 것이다.

CJ라이온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핸드십 사진 응모’ 이벤트를 진행, 깨끗한 손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핸드십’ 순간을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이벤트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신제품 직접 체험해 볼 기회 제공...유통업계 신제품 대규모 체험단 모집 활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입는 오버나이트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입어봐 입오버’ 캠페인을 진행하고,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볼 기회를 제공하는 대규모 체험단을 모집한다.

신청 마감은 다음달 1일까지 이며, 선정된 300명에게는 제품을 증정하고, 체험단 미션을 완료하면 특별한 선물을 추가 증정한다.

뷰티 브랜드 역시 신상품 출시에 맞춰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일명 체험단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중이다.

더 테라피는 ‘퍼스트 세럼’ 출시를 기념해 100인 체험단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가장 우수한 제품 후기를 남긴 사람은 추첨을 통해 4종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LG생활건강 빌리프는 신제품 ‘모이스춰 밤 쿠션’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샘플을 2000명에게 증정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빌리프 쿠션 간단한 퀴즈에 참여하고, 신청 시 기입한 빌리프 매장에 직정 방문해 수령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