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두환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대한민국 어버이연합에 억대 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재계가 술렁이고 있다.

전경련에서 자금을 받은 어버이연합은 ‘알바비’를 주고 탈북자들을 친정부 집회에 동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19일 한 종편 언론사에서 공개한 내용은 어버이연합이 관리하는 차명계좌에 전경련 자금이 흘러들어갔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자금은 다시 탈북자단체에 흘러들어갔다는 것.

때문에 어버이연합이 전경련 자금을 받아서 친정부 집회에 탈북자들을 동원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당장 야당은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은 20일 대변인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를 좌우하는 대기업들의 모임인 전경련이 이들 단체에 자금을 대줬다면 이는 명백한 정치 개입”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전경련과 경우회가 자발적으로 이러한 불법적 자금 지원을 행한 것인지, 아니면 그 배후에 권력과 연계가 있는 것인지 철저히 파헤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김정현 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을 통해 “정치적 목적이 분명한 활동에 뒷돈을 댔다면 이는 우리나라 대표 경제 단체의 위상을 한순간에 추락시키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번 전경련-어버이연합 커넥션 의혹이 경제민주화 추진에 탄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미 여소야대 정국이 만들어진 상황에서 야당은 총선 공약으로 경제민주화를 언급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더불어성장론’을 통해 경제민주화를 이루고자 했다. 국민의당 역시 ‘공정성장론’을 통해 경제민주화를 실현하고자 하고 있다.

이처럼 두 야당이 경제민주화를 총선 공약으로 내건 만큼 경제민주화 추진은 20대 국회의 과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 가운데 이번 의혹이 불거지면서 국민적 여론 역시 경제민주화에 쏠릴 수밖에 없다. 국민들도 경제민주화 추진을 강력하게 요구하기 시작하면 야당은 경제민주화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밖에 없다.

경제계는 벌써부터 전전긍긍하고 있다. 가뜩이나 좋지 않은 경제상황에서 이번 컨넥션 의혹으로 인해 경제민주화 추진에 탄력이 붙게 되면 기업들의 투자가 위축될 수밖에 없다고 한숨을 내쉬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