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클래식 서버 ‘200 DAYS PARTY 2’ 이벤트, ‘세븐나이츠2’ 첫 코스튬 업데이트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신입생 ‘제니’ 공개, 겜프야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 업데이트, 프린세스 커넥트 신규 캐릭터 ‘린’ 등장

지난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대한민국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인 ‘월드IT쇼 2021’(World IT Show 2021)’에서 LG전자 전시 부스의 노트북 게이밍 프로그래밍을 참관하는 관람객 모습. /사진=최양수
지난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대한민국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인 ‘월드IT쇼 2021’(World IT Show 2021)’에서 LG전자 전시 부스의 노트북 게이밍 프로그래밍을 참관하는 관람객 모습. /사진=최양수

[뉴스워치= 최양수 기자]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자칫 업데이트가 늦어지게 되면 게이머들은 지루함을 느껴 게임에서 이탈하게 된다. 유저들의 지속적인 게임 이탈은 자칫 경영의 위기로 이어질 수가 있다.

출시 상태에서 그 자체의 완결성을 가지고 나오는 패키지 게임들과 달리 온라인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설계되며 이는 ‘업데이트’라는 시스템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 및 버그 보완 등을 통해 매번 새롭고 안정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많은 게임 업체들은 6월에 맞이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신규 서버를 업데이트 하기도 했으며 신규 캐릭터, 서버 이벤트, 신규 콘텐츠, 글로벌 업데이트 등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200 DAYS PARTY 2’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200 DAYS PARTY 2’ 이벤트 모습.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200 DAYS PARTY 2’ 이벤트 모습.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NC)의 PC온라인 모바일 다중사용자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서 ‘200 DAYS PARTY 2’ 이벤트를 업데이트한다.

엔씨는 오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200 DAYS PARTY 2’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암흑의 포에타와 어비스 상층(크로탄, 드키사스, 라 미렌)의 요새 보물방 내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50% 감소한다. 암흑의 포에타에서 타하바타, 또는 칼린디를 공략하면 등장하는 보물상자를 통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인테르디카와 벨루스란 내 특정 지역에서는 종족별로 군단장 NPC와 선물상자가 등장한다. 45레벨 이상 이용자는 선물상자를 통해 퀘스트를 수행하고 강화석, 유물 등의 보상을 주 1회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첫 코스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세븐나이츠2’, 첫 코스튬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첫 코스튬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첫 코스튬과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추가하고 영웅 리메이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2’의 첫 코스튬은 총 5종으로 ▲네스트라의 사도 밍,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 ▲혹한의 폭군 스파이크, ▲포디나의 여제 아일린, ▲모험가 샤이에게 맞춰 각각 1종씩 제작됐다. 코스튬은 상점에 있는 ‘유리의 의상실’에서 구매 가능하며 착용 시 캐릭터의 색다른 외형을 경험할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특정 몬스터를 통해 점수를 획득해 보상을 받는 PvE 콘텐츠다. 길드 레이드는 3가지 스테이지와 각 보스 몬스터로 구성돼 있으며 3종의 몬스터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길드 레이드를 즐기면 획득한 점수와 순위에 따라 골드, 루비, 토파즈 등 게임재화가 제공된다.

‘세븐나이츠2’의 영웅 리메이크도 진행됐다. 리메이크한 영웅 4종은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차원의 인도자 연희, 혁명의 수인 테온, 최후의 기사 발데르며, 이 중 세인과 연희는 이용자들의 투표로 결정됐다. 리메이크는 영웅의 스킬을 현 상황에 맞춰 보다 활용도가 높도록 했다.

또 넷마블은 신규 전용장비 2종을 추가하고 친구 시스템 개선, 아이템 자동 분해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일까지 ‘길드 레이드’나 ‘길드전’을 즐기면 혜택을 제공하고, ‘장비 강화’ 같은 미션을 완료하면 ‘영웅 소환 티켓’, ‘펫 조각 상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3일에는 시즌2 ‘달빛의 섬’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이용자들께 ‘세븐나이츠2’의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지식재산권(IP)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그리고 있다. 이 게임은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각양각색의 캐릭터로 영웅 수집형 MMORPG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줄 예정이다. ‘세븐나이츠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공식포럼 등에서 볼 수 있다.

◇컴투스 버디크러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신비로운 신입생 ’제니‘ 등장

컴투스 버디크러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신비로운 신입생 ‘제니’ 등장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 버디크러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신비로운 신입생 ‘제니’ 등장 이미지. /사진=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의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신규 캐릭터 공개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캐주얼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인다.

신입생 ‘제니’는 마법 스킬 연구에 몰두하는 ‘이과계의 모범생’ 이미지로 기존의 캐릭터들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입생 ‘제니’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으며 영상 감상 후 퀴즈를 맞히는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유튜브 게시물을 통해 퀴즈 문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답자 전원에게는 ‘물총 이모티콘’을 선물로 제공한다.

클럽원들과 협동해 다른 클럽과 경쟁할 수 있는 대결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콘텐츠 ‘클럽챌린지’는 클럽 간 1:1 매칭을 통해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지역 내 코스를 플레이한 뒤, 더 많은 지역을 점령한 클럽이 최종 승리를 차지하게 된다. 

한편 ‘버디크러시’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제니 입학 기념 웹이벤트’에 참여해 미션 수행 후 보상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한정 코스튬을 제공하는 ‘연속 출석 이벤트’와 ‘제니 코스튬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버디크러시’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버디크러시’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2021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에코’ 등장

게임빌,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이미지./사진=게임빌
게임빌,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이미지./사진=게임빌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선발투수를 육성할 수 있는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새롭게 등장하는 ‘에코’는 민첩 속성의 선발투수 트레이너로서 정신 속성의 타자들에게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투수를 육성할 수 있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해 ‘에코’와 레전드 트레이너 ‘아라’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또 새로운 갤럭시 컵이 오는 16일까지 열린다. 미스틱 유니콘즈 구단을 통해 육성한 선수들로 참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갤럭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021 겜프야는 6월을 맞아 신규 성장 요소인 ‘구단 마스터리 시스템’ 도입, 초심자를 위한 ‘구단주 가이드’ 개선 등 다양한 변화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유저 친화적인 게임성 개선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 모습.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 모습.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2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오픈 이후 수많은 영지와 대양, 말 경주 등 거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며 게임 세계관을 확장해왔다. 아토락시온은 기존 검은사막에 볼 수 없었던 방식의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해 신선한 재미를 담고 있다.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에 의해 건설된 ‘아토락시온’은 5명의 이용자가 도전하는 협동 콘텐츠다. 검은사막 특유의 액션성에 전우와 호흡을 맞춰간다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본연의 즐거움이 더해졌다.

이용자는 영지급 규모에 버금가는 거대한 지형으로 제작된 아토락시온에서 ‘탐험’을 즐길 수 있다. 퍼즐 공략부터 강력한 우두머리 ‘결전의 루크레시아’ 공략, 지식 습득 등 흥미로운 도전 요소를 던전 곳곳에 배치했다. 아토락시온은 사막, 해저, 협곡, 숲 총 4가지 테마로 준비 중이며 2일 첫 번째 사막 테마 ‘바아마키아’를 시작으로 순차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바아마키아’는 고대 병기 생산소, 거대한 레일의 운반 과정 등을 웅장하게 설계해 제작했다. 이용자는 고대 병기와의 결전과 흥미로운 고대의 이야기, 사막 테마에 맞춘 퍼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도 부담 없이 아토락시온 콘텐츠를 참여할 수 있게 상위 및 일반으로 난이도를 분리했다. 일반 난이도의 경우 신규 이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지급하는 ‘나르실란’ 장비를 이용해 공략할 수 있다.

한편 다가오는 현충일을 맞이해 일일 도전과제 이벤트를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접속 시 1000 마일리지와 장인의 기억 3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경험치 버프 아이템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불사의 조언을 추가 지급한다.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린’ 전격 등장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린’ 전격 등장 모습.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린’ 전격 등장 모습. /사진=카카오게임즈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롤플레잉게임·역할수행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린(레인저)’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린(레인저)’은 중열에서 적의 수비진을 관통하는 ‘도토리 레인저’로 필살기 ‘넛츠 엑시큐션’을 구사한다. 신규 캐릭터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범위 내 적의 물리 방어력을 대폭 낮춰 초반부터 게임을 유리하게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여름을 맞아 매일 무료 10회 연차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6일까지 캐릭터를 총 70번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일일 미션으로 획득하는 스태미나 2배 캠페인을 통해 풍성한 인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토리 이벤트 ‘목장의 네 농부 가난한 목장 분투기!’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갑자기 발생한 길드 없애기 소동으로 하나가 된 ‘목장(엘리자베스 파크)’의 멤버들이 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사렌’과 ‘마히루’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1.5배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것은 누구의 그림자?!’ 이벤트와 ‘CM코니의 뽑기 결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각각 50명씩을 추첨해 인게임 재화인 ‘쥬얼’을 제공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신규 캐릭터 ‘린(레인저)’과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양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