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정우 기자]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해 청와대와 새누리당 일부에서 불만이 쏟아지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청와대와 정부가 공적연금 강화 합의에 대해 ‘명백한 월권행위’라고 규정하자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공적연금 개혁을 뭉그러뜨리려고 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왔다.

공무원연금개혁특별위원회 야당 간사인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은 4일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 재정절감분을 국민연금에 투입하는 것이 개혁 취지에 맞지 않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공무원들이 일부를 더 내서 (국민의) 노후소득에 쓰는 것은 국가의 책무를 다하는 문제로서 하등 문제가 되고 이상할 것이 없다. 괜히 청와대에서 트집잡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김성주 의원은 이날 한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이번 합의는 공무원연금을 합리적으로 개편하고 공적연금을 강화하는 2가지 목표를 동시에 이뤘다는 측면에서는 아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청와대와 정부의 반발에 대해서는 “개혁 내내 시한을 지키라고 으름장을 놓다가 여야 합의가 나온 뒤 월권이라고 나서는 것은 문제라는 비판적 시각이 형성돼 있다. 합의가 나오자마자 반발하고 반격하는 것은 대단히 문제가 있다”고 힐난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정부가 (합의를) 마음대로 뒤집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대통령이 국회를 마음대로 움직이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라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으로서는 국민연금 개혁을 이뤄야 하는데 청와대가 반발하고 나서면서 쉽지 않은 여정일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