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선봬
BBQ, 한가위 맞아 추석 선물세트 선봬
맥도날드, 맥치킨 NEW부캐 ‘케이준 맥치킨’ 출시
롯데리아, 밀키트형 ‘밀리터리버거’ 신제품 출시

창고43 '2020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BHC
창고43 '2020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BHC

[뉴스워치]추석을 앞두고 식품업계는 추석선물세트 및 신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비대면 트렌드와 실속에 맞게 다양한 맛과 구성으로 업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세트’를 내놨다.

‘창고43’이 선보인 추석 선물세트는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수제 육포 등 총 7종으로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창고 한우 명작(2.4kg)’은 등심, 안심, 안창살, 치마살 등 구이 고기로서 인기 있는 부위와 특수 부위를 최고급 품질로 엄선했다.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 등 한우의 대표적인 구이 부위로 구성됐다.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과 육즙이 진한 불고기와 깊은 맛의 국거리로 구성됐다.

창고43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만을 선보인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으로 끌 칼을 이용해 결대로 고기를 찢어서 먹는 것으로 소문난 맛집이다.

여의도 본점을 비롯해 시청점, 강남점, 삼성점, 청담점, 목동점, 상암점 등 서울 주요 비즈니스 중심지역과 인천 송도에 16개 직영 매장이 있다.

BBQ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제너시스
BBQ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제너시스

국내 제너시스 비비큐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자사의 가정간편식(HMR)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BBQ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BBQ 추석 선물세트는 총 4종으로 구성됐다. A와 B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BBQ직화불닭발, 쫄깃닭발편육, 닭가슴살 육포 및 BBQ통살닭다리구이 등이 포함된 가성비 넘치는 선물이다.

BBQ 추석 선물세트 구성품은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동봉됐다. BBQ 추석 선물세트는 BBQ 유통본부를 통해 주문 접수가 되며 주문 건에 대해 개별 택배발송 할 수 있다.

맥도날드, 케이준 맥치킨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승희 발탁.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케이준 맥치킨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승희 발탁.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두툼하고 바삭한 맥치킨 패티에 알싸한 케이준 소스를 더 해 톡 쏘는 매력이 특징인 '케이준 맥치킨'을 출시했다.

맥도날드는 담백한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클래식 치킨버거 ‘맥치킨’을 통해 다양한 ‘부캐’ 메뉴를 선보여 왔다.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와 고소한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의 푸짐한 조화가 돋보이는 ‘이탈리아 감성 부캐’ ‘맥치킨 모짜렐라’는 많은 사랑에 힘입어 올해 1월 고정메뉴로 편입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케이준 맥치킨’은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가미된 새로운 ‘부캐(부캐릭터)’ 메뉴다.

맥도날드는 맥치킨의 새로운 부캐 탄생을 알리기 위해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승희를 발탁했다.

승희는 특유의 닭 울음소리 묘사와 재치 있고 실감 나는 표정으로 케이준 맥치킨을 맛본 소감을 표현하며 케이준 맥치킨의 반전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롯데리아, 밀키트형 '밀리터리버거' 신제품 출시. 사진=롯데GRS
롯데리아, 밀키트형 '밀리터리버거' 신제품 출시.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에서 28일 버거의 원재료들을 식판형 용기에 담아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DIY(Do-It-Yourself) 콘셉트를 접목한 밀키트형 신제품 ‘밀리터리버거’를 출시했다.

신제품 밀리터리버거는 버거 번 2개와 슬라이스 햄과 소고기 패티와 함께 양배추 믹스, 소스들을 군대식 식판 용기에 담아 고객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는 재미와 함께 고객의 기호에 맞게 조립해 먹는 밀키트형 제품이다.

포장용기는 밀리터리버거의 조립 안내를 위해 ‘면회 온 여자친구와 둘이 먹는 레시피’, ‘병장의 이등병 사랑 레시피’ 등 총 4종류의 레시피 조합을 담은 리플렛도 함께 제공해 직접 조립해 먹는 재미를 더 했다.

실제 이근 대위가 출현한 롯데리아 밀리터리버거 사전 영상이 공개 당일 약 150만뷰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롯데리아는 온라인 체험단 50명을 모집해 신제품 ‘밀리터리버거’ 영상 리뷰 이벤트와 함께 밀리터리용 식판, 포크스푼 등으로 구성된 롯데리아 보급상자를 지급하고 우수 완료자 3명을 선발한다.


황수분 기자 newswatch@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