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법인택시기사 총 9만여명에 30번 세탁 가능한 마스크 각 2장 전달

지난 1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택시복지재단에서 열린 '바이오OK마스크 기부식'에서 탁용원 OK금융그룹 홍보스포츠본부장 이사(왼쪽부터), 김인환 OK금융그룹 부회장, 박복규 택시복지재단 이사장, 문충석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OK금융그룹
지난 1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택시복지재단에서 열린 '바이오OK마스크 기부식'에서 탁용원 OK금융그룹 홍보스포츠본부장 이사(왼쪽부터), 김인환 OK금융그룹 부회장, 박복규 택시복지재단 이사장, 문충석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이 속한 OK금융그룹이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이하 택시복지재단)'과 함께 코로나19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법인 택시기사 9만여명을 대상으로 '바이오OK 마스크' 20만여장을 기부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택시복지재단에서 바이오OK마스크 기부식을 가졌다.

17일 OK금융그룹에 따르면 '시민의 발'이자 서민생활의 애환이 담긴 택시 운수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택시기사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에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주고, 대표 서민금융회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마스크 기부를 결정했다.

이날 행사는 김인환 OK금융그룹 부회장, 탁용원 홍보스포츠본부장을 비롯해, 박복규 택시복지재단 이사장, 문충석 서울택시조합이사장, 장성호 부산택시조합이사장, 강신표 전국택시노련위원장, 구수영 민주택시노련위원장 등 택시복지재단 임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기부된 마스크는 총 20만여장으로, 전국의 법인택시기사 9만 1천여명에게 각 2장씩 지급되며, 세척 사용 시 약 2개월간 사용 가능한 분량이다.

기부된 마스크는 바이오케미칼 전문기업 '벤텍스'가 겉면 발수코팅 처리와 바이오 신물질인 '헬사클린'을 적용해 제작한 신소재 '바이오OK마스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장영실상'을 받은 바 있다.

한편 OK금융그룹의 마스크 기부 릴레이의 시작은 임직원 지원에서부터 시작됐다.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에 최윤 회장은 전 임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1인당 덴탈마스크 50장을 지원했다.

또 최 회장은 자신이 이사장으로 재임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재외한국학교인 '금강학교'뿐 아니라 전세계 16개국 34개교의 재외한국학교 초·중·고등학생 등을 포함해 국내 아동복시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약 4만명을 대상으로 마스크 100만장을 기부키로 했다.

당시 아동복지시설에 거주 중인 아동청소년들은 1인당 1~2장의 마스크 밖에 기부 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 있었다. 마스크 기부 당시, 덴탈 마스크 구입단가는 코로나19 사태 확산세가 점차 커지는 상황 속에서 평시보다 약4~5배 가량 비싼 가격에 거래될 만큼 재정적 부담이 적지 않았다. 이마저도 물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확보하는 작업 조차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런 가운데 최 회장은 전문업체를 찾아 연구 개발을 의뢰했고, 여러 차례 시행착오 끝에 바이오 신물질을 적용해 편리성과 기능성을 높인 마스크를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이렇게 제작된 '바이오OK마스크'는 임직원 뿐만 아니라 코로나19에 취약한 근무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생업에 집중하며 운전대를 놓지 못하는 택시기사들을 위해 전달되기에 이르렀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따뜻한 마음이 담긴 마스크가 코로나19로부터 어려운 이웃들을 지켜주길 바란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고생하는 이웃에게 힘이 돼 주고, 앞으로도 국가 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종합금융서비스그룹이 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