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박선지 기자]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수사가 새 국면을 맞고있다. 오늘(24일) 검찰 특별수사팀은 성 전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과 함께 증거인멸 의혹의 두 갈래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특히 증거인멸 의혹과 관련해 유의미한 변화가 있다면서 수사에 진전이 있음을 내비쳤는데, 이런 브리핑을 한지 네섯 시간 만인 어제 오후 9시반쯤, 성 전 회장의 수행비서 이용기 씨를 증거인멸 혐의로 긴급체포하고 박준호 전 상무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두 사람은 성 전 회장과 십여 년간 동고동락하며 이번 사건의 열쇠를 쥔 '키맨'으로 꼽힌다. 그러나 정작 검찰 조사에서 입을 굳게 다문데다 핵심 물증을 없앤 정황까지 포착된 상태이다.

박 전 상무는 오늘 오후 3시 서울중앙지법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밤늦게 구속 여부가 결정될 예정인데, 만약 영장이 기각돼 신병 확보에 실패하면 검찰 수사에는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일각에서 홍준표 경남지사 측이 홍 지사에게 1억 원을 전달한 윤 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만나 회유하려 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홍 지사는 오늘 아침 출근길에서 기자들에게 "나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진상을 알아보려고 만났을 수는 있다, 그러나 '회유' 운운하는 건 좀 지나치다"며 고개를 저었다.

또 이완구 총리가 성 전 회장 사망 이후 인척 관계인 검찰 고위 공무원에게 수시로 수사 상황을 알아봤다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홍 지사와 이 총리를 둘러싼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두 사람이 실제로 불법자금을 받은 것을 인정한 셈이어서 향후 수사에도 적지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