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일동제약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일동제약 지큐랩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15 우수디자인 상품'과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주최 '201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에 잇달아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이 지난 60년의 유산균 역사와 노하우를 담아 야심차게 내놓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로, gQ는 'Good Quality(우수한 품질)', 'Great Quadruple(4중 코팅 기술)' 등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또 'Gut Quotient(장 건강지수)'로서 장의 상태를 IQ나 EQ처럼 지수로 진단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장 건강을 관리하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더불어 지큐랩의 로고 디자인 가운데 g는 영문 소문자 g의 형태에서 사람의 장(腸)을 연상토록 했고, 대문자 Q는 치수를 측정하는 계기판으로 표현했다.

아울러 연상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신규 브랜드로서의 BI(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장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야한다는 점을 어필했다.

이와 함께 패키지 디자인은 밴드 타입 다이어리에서 모티브를 얻어, 소비자의 감각적 반응을 자극하면서도 사용 상 열고 닫기 편하고 제품의 수납 및 내용물 보존이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장식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최소한의 아이콘 이미지와 문자를 사용해 명확한 효능효과를 전달하는 정직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