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새누리당 박대동 의원 트위터

[뉴스워치=어기선 기자] 자신의 비서관이 “월급 중 일부를 상납해왔다”고 밝혀서 논란이 일고 있는 새누리당 박대동 의원이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를 했다.

그러나 박대동 의원은 일부 언론에서 사실이 왜곡되거나 과장된 점이 있다면서 월급 상납을 강요한 일이 없었다고 항변했다.

박대동 의원은 이날 울산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비서관은 제가 아꼈고 가족같이 생각했던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퇴직 후 2년 가까이 지나고 총선 경선과 공천을 앞둔 시점에서 왜 이렇게 할까 솔직히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박대동 의원은 경위야 어떻든 심려를 끼쳐서 사과한다면서 모든 것이 자신의 부덕의 소치이며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언론에서 보도한 것처럼 파렴치한 사람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면 상납된 돈을 요구르트 배달 비용으로 지출했다는 주장에 대해서 의정활동으로 1~2주에 한 번 씩 울산의 집에 오는데 요구르트가 모자라면 집사람이 넣어준다고 해명했다.

월급은 사무국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사무국 직원이 답변할 것이라고 말했고, 사무국 직원은 박 전 비서관은 2012년 총선 후 그해 5월부터 6급 비서관직을 받고 서울에서 근무했지만 서울 생활이 경제적으로 힘들어 5급을 받아 울산에서 근무했다며 6급과 5급의 급여 차액 120만 원을 자진해서 사무국에 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박 전 비서관이 직원들과 트러블이 많아 2014년 1월 사직한 후 지난해 지방선거 시점에서 어려움을 호소해 1년 간 매월 120만 원씩 지원하고 500만 원은 위로금으로 주는 등 2천만 원을 지급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박대동 의원은 자신이 개인 사비로 지출했다고 밝혔다.

사무국 직원은 박대동 의원의 집의 가스비와 관리비는 일단 사무국에서 지불한 후 박대동 의원 개인 부분은 이후 박대동 의원의 아내가 정산한다면서 박 전 비서관이 낸 월 120만 원은 당 사무실 운영비에 함께 보태 쓴 것이고, 그 돈으로만 관리비 등을 낸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