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도형 기자] 제7회 전국 장애인 합창대회(조직위원장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상일)가 3일 용인시 포은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상일 의원이 용인에 유치한 이번 대회는 용인시와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한다.

대회엔 전국 지역 예선을 통과한 서울 푸르나메합창단과 에벤에셀합창단, 경기 구리시장애인합창단과 드림합창단 등 전국 16개 팀이 참가한다.

16팀은 지정곡과 자유곡을 각각 부르게 된다. 최고상인 대상은 국무총리상으로 수여된다. 이 상은 올해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서 국무총리상으로 승격됐다. 금상은 문화체육부장관상으로 수여된다.

지난해 전주에서 열린 제6회 대회 때는 경기도 대표였던 ‘용인 쿰’ 합창단(단장 임영란, 지휘자 박율)이 지정곡인 ‘오빠생각’과 선택곡인 ‘무궁화’ 두 곡을 선보이면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축하공연에는 대회 규정 상 참가하지 못하는 전년도 대상팀인 ‘용인 쿰’ 합창단과 소프라노 권미나(새누리당 경기도의원), 드림위드 앙상블이 출연한다.

대회 조직위원장인 이상일 의원은 “전국 장애인합창대회를 용인에 유치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많은 분들이 대회장에 오셔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만드는 감동의 하모니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장애인합창대회는 장애인들의 권리 신장과 인권 회복을 촉구하기 위해 유엔이 1991년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매년 12월 3일에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