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박선지 기자] 19일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오른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돌연 부인과 동반해 일본으로 출국한 것이 사실로 20일 확인됐다.

본지 기자가 이날 오전 10시 24분경 김 전 실장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자 “해외 로밍 중인 전화받는 분에게 국제전화요금이 부과됩니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왔다.

이후 신호음이 갔으나 김 전 실장은 전화를 받지 않았고, 취재기자가 10시 25분쯤 재차 걸었으나 동일한 상황이 반복됐다.

취재기자가 10시 43분경 다시 전화를 걸었으나 동일한 메시지가 나온 후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

앞서 항공사를 중심으로 김 전 실장이 19일 낮 12시 35분 일본 전일본 공수항공(ANA) 864편을 통해 김포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으로 출국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김 전 실장이 당시 ANA항공사의 다이아몬드 회원 탑승 시간에 먼저 탑승하려고 하다가 실패한 후 비즈니스석과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멤버가 탑승하는 순번에 비행기에 오르는 모습을 봤다는 등이 한 탑승객의 전언이 있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9일 한 언론과의 마지막 인터뷰에서 2006년 9월 경 김 전 실장에게 미화 10만달러를 건넸다고 밝혀, 검찰의 수사선상에 올라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