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빵빵 영어 시리즈는 지난 2012년 첫 출간 이후 줄곧 어학 분야 순위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사진제공: IBTPOWER)

[뉴스워치] 국민 영어회화 ‘일빵빵’의 열기가 뜨겁다.

‘일빵빵 입에 달고 사는 기초영어’는 인터파크, 알라딘, 예스24 등 여러 인터넷 서점에서 외국어 분야 판매 1위에 올랐으며,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를 비롯한 다수의 일빵빵 시리즈 도서들이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다.

그간 강세를 보이던 유명 수험서들을 제치고 거둔 이례적인 성과다.

‘일빵빵 영어 시리즈’는 지난 2012년 첫 출간 이후 줄곧 어학 분야 순위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최근 범람하고 있는 온라인 영어 강의들 중에서도 특히 일빵빵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빵빵의 저자는 미국 현지에서 생활하며 직접 보고 겪은 콘텐츠를 청취자 실력에 따라 단계별로 정리했으며,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를 통해 누구나 편하고 자유롭게 강의를 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강의 자료 역시 무료로 제공된다.

일빵빵 관계자는 “전략적인 광고나 홍보를 펼치지 않고, 오로지 직접 경험한 청취자들의 입소문만으로 알려져 지금의 성장을 이뤘다”며, “자본의 뒷받침이 아닌 청취자들의 탄탄한 신뢰와 지지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브랜드로 정착해 기쁘다”고 전했다.

현재 일빵빵의 고정 청취자는 120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공식 강의 다운로드 누적 수는 6천만 건이 넘는다.

한편 현재까지 10권의 도서를 발간한 ‘일빵빵 영어 시리즈’는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Final 편과 ‘입에 달고 사는 기초영어’ 5권 출간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