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최불암 티저 광고 3편 공개/사진=넥슨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넥슨, 'V4' 여름 업데이트 기념 최불암 티저 광고 3편 공개

(주)넥슨이 자회사 (주)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서 여름 업데이트 예고 페이지를 열고 티저 광고 3편을 공개했다.

14일 넥슨에 따르면 '돌아온 최불암 시리즈 1~2편'은 국민 배우 최불암이 홀로 무대에 올라 관객을 웃기는 '스탠딩 코미디' 형식을 빌려 업데이트를 예고했고, '최불암의 꿀맛 보상 3편'은 국내 대표 음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한국인의 밥상'을 패러디 한 모습을 연출했다.

또 넥슨은 'V4' 티저 페이지에서 '2020년 7월 21일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장비 복구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의 실루엣을 선보였다.

한편 'V4'는 게임 특징을 재치있게 살린 광고로 출시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실제 게임 화면을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한 TV 광고, 요리 연구를 맡은 1종원부터 레이드 뛰는 100종원까지 각기 다른 백종원이 등장하는 유튜브 영상 등이 공개된 바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X 카카오페이지 '해던못' 특별 콜라보 콘텐츠 공개

컴투스 '서머너즈 워' X 카카오페이지 '해던못' 특별 콜라보 콘텐츠/이미지=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툰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이하 해던못)'의 협업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을 14일 공개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서머너즈 워' 특별 콘텐츠는 여름 형상변환 등 '서머너즈 워' 속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인기 웹툰 '해던못'과 함께 재미있게 풀어낸 콜라보 콘텐츠로, 8월 초까지 총 5화에 걸쳐 소개된다. 카카오페이지에 14일 신설된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 작품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서머너즈 워 특별 콘텐츠' 1화 공개와 더불어 콘텐츠를 열람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오는 8월 초까지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을 통해서 추가적인 콜라보 웹툰은 물론이며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도 쉽고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서머너즈 워'와 협업한 웹툰 '해던못'은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바탕으로 앤트스튜디오가 제작한 회귀 루프 장르로, 전 시리즈 100만 이상 독자와 4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작이다. 현재 시즌2가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