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故 엔니오 모리꼬네' 추모 기획전/이미지=CJ CGV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CJ CGV, 영화음악 거장 '故 엔니오 모리꼬네' 추모 기획전 진행

CJ CGV가 지난 6일(현지시간) 91세를 일기로 타계한 영화음악의 거장 '故 엔니오 모리꼬네'를 기리는 마음을 담아 '굿바이 마에스트로, 엔니오 모리꼬네 추모 기획전'을 개최한다.

1928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난 고인은 500여 편이 넘는 영화 음악을 남겼으며, 2007년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 평생 공로상에 이어 2008년엔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받았다.

13일 CJ CGV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20개 극장에서 열린다. 기획전에서는 고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시네마 천국'을 비롯해 '베스트 오퍼', '피아니스트의 전설', '미션', '헤이트풀8' 등 5편을 만날 수 있다.

먼저 영화 '시네마 천국' OST인 'Cinema Paradiso', 'Love Theme'은 엔니오 모리꼬네의 명곡 중 지금까지 대중에게 사랑받는 음악 중 하나다. 영화 '시네마 천국'은 어린 토토(살바토레 카스치오)와 늙은 영사기사 알프레도(필립 느와레)의 평생에 걸친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시네마 천국' 이후 엔니오 모리꼬네는 영화 '베스트 오퍼'의 음악을 맡아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과 다시 한번 만났다. '베스트 오퍼'는 쥬세페 토르나토레의 탁월한 연출로 우아한 미학을 표현했을 뿐 아니라 아름다운 현악기 선율 위에 엔니오 모리꼬네 특유의 음악성이 더해졌다.

또한 평생을 바다 위에서 보낸 천재 피아니스트 나인틴 헌드레드(팀 로스)의 아름답고 순수한 삶을 그린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의 OST인 'Playing Love'도 그의 대표곡 중 하나다. 극 중 주인공인 '나인틴 헌드레드'가 태어나 처음으로 창 밖의 여인에게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연주한 곡으로 영화의 감동을 배가한다.

영화 ‘미션’도 빼놓을 수 없다. 이구아수 폭포를 배경으로 한 'Gabriel's Oboe'의 울림은 영화의 큰 매력 포인트 중 하나로, 팝페라 가수 세라 브라이트먼이 부른 'Nella Fantasia' 원곡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이밖에 엔니오 모리꼬네는 지난 2016년 열린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헤이트풀8' 음악 감독으로 생애 첫 오스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불후의 명곡으로 많은 관객의 마음에 깊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해 준 고인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기획전"이라며 "그가 만든 음악으로 더욱 빛났던 영화들을 감상하며 엔니오 모리꼬네의 마지막을 추모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오쇼핑 최화정 쇼 '초이스 마켓' 서비스 오픈

CJ ENM 오쇼핑부문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 쇼'가 오는 15일 '초이스 마켓'을 오픈하고 시청자와 모바일로 접점을 확대한다./이미지=CJ ENM

CJ ENM 오쇼핑부문의 '최화정 쇼'가 '초이스 마켓(CHOI’s market)' 서비스를 오픈한다.

13일 CJ ENM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TV 홈쇼핑에서 트렌드 세터로서 평가받는 최화정이 본 방송에서 길게 소개하지 못한 상품을 '최화정 쇼' 방송 클로징 타임에 간단히 소개하고, CJ 몰을 통해 '초이스 마켓'에서 판매한다.

'최화정 쇼'는 지난 2016년 4월 론칭 이후,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부터 두 시간 동안 CJ오쇼핑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다. 리빙, 뷰티, 식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상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으로,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상품을 선보이며 TV 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프로그램은 방송인 최화정이 직접 철저하게 검증하고 추천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화정의 추천템은 '무조건 믿고 산다'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여성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최화정 쇼' 서브 마켓인 '초이스 마켓(CHOI’s market)'은 최화정이 사용해보고 자신 있게 추천하는 다양한 상품을 CJ 몰에서 할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콘셉트다. 제한된 방송 시간, 재고 물량 부족 등 이유로 최화정 쇼 본 방송에서는 판매하기 힘들지만 강력 추천할만한 상품이 CJ몰에서 판매되는 방식이다.

먼저 오는 15일 방송되는 '초이스 마켓' 첫 상품은 '존 쿡 델리 미트'다. 최화정 쇼의 메인 판매 상품은 '쿠진 아트 멀티 오븐'으로, 방송 중에 오븐으로 '존 쿡 델리 미트' 육가공 상품이 조리 시연된다. 존 쿡 델리 미트는 15일~17일에 CJ 몰 '초이스 마켓'에서 특가로 판매된다.

또 오는 22일 방송되는 두 번째 초이스 마켓 상품 주제는 해독 다이어트 주스인 '델리줌 스페인 유기농 ABC 주스'다. 메인 판매 상품은 '역전 회관 불고기'로, 고기 섭취 후 몸매 관리에 도움되는 주스로 소개된다. 이 ABC 주스는 오는 22일~24일에 CJ 몰 '초이스 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최화정 쇼' 관계자는 "최화정 쇼에서 소개하는 상품을 기다리는 시청자에게 제한된 개수의 TV 방송 상품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모바일 마켓을 오픈했다"며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내 손 안에 있는 친근한 쇼핑 길라잡이로 고객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