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2020년 통합보고서 발간/사진=현대제철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현대제철, 2020년 통합보고서 발간

현대제철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20년 통합보고서 'Beyond Steel'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발간된 통합보고서에서는 ▲책임 있는 비즈니스 ▲자원순환 경제 ▲지속가능한 사회 등 3대 지향점과 이를 위한 4대 추진 전략인 ESG 체계 구축과 비재무 위험관리, 환경성과 제고,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 체계가 제시됐으며, 특히 ESG 성과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지속가능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많은 금융기관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를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제철은 이같은 사회적 관심 및 규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실무협의체와 실장협의체, 이사회 산하 투명경영위원회로 이뤄진 ESG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현대제철은 ESG 목표 수립 및 중장기 과제수행과 성과관리, 이슈 대응이 신속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은 "ESG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를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의 원활한 추진이 필요하다"며 "ESG 부문별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제철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향후 영문판과 중문판도 발간된다.

◇기아자동차,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3기 모집

기아자동차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아자동차의 미래를 함께 고민할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이미지=현대기아차

기아자동차(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아자동차의 미래를 함께 고민할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

'레드 크리에이터'는 지난 2018년 출범했으며, 대학생들이 기아차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실무에까지 적용해보도록 해 기아차와 대학생들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장기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10일 기아차에 따르면 오는 8월부터 약 4개월간 활동할 이번 기수는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모집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과거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면접과 발대식을 비롯해 모든 교육과 활동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팀 빌딩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지원자들이 접수 단계부터 팀을 구성해 지원한다.

또 수행하게 될 미션도 달라졌다. 1, 2기가 팀별로 희망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던 것과 달리, 이번 레드 크리에이터 3기는 사회적 이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아차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메인 미션 ▲기아차의 차량을 활용해 코로나19 이후 예상되는 자동차 문화 변화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브 미션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기존 '레드 크리에이터'의 특장점이었던 협업 멘토링과 소통 프로그램은 한층 더 강화됐다.

과거 만족도가 높았던 팀별 1:1 실무진 멘토링은 유지하면서 외부 전문가 특강인 '유레CAR 아카데미'를 보완해 보다 전문성 있는 현직 자동차 에디터와 영상 전문가의 피드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 상담이 가능한 '현직자 토크쇼' ▲신규 마케팅, 이벤트에 대한 20대의 솔직한 의견을 청취할 '레드 스피커'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신설해, 소통 창구로서의 기능이 강화됐다.

기아차는 참여 대학생 전원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오는 11월 '랜선 시사회'에서 발표한 결과물을 토대로 우수 두 팀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한다.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레드 크리에이터' 3기는 이달 10일부터 8월 2일까지 레드 크리에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드 크리에이터는 3년째 운영되고 있는 기아차의 대표 영타겟 소통 프로그램으로 1기, 2기가 제안한 총 18개의 아이디어 중 7개 아이디어가 실제 현업에 적용됐을 정도로 아이디어 제안 수준이 높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미래 고객인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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