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외국인·외국국적동포 위한 금융서비스...KB국민은행,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출시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사진=KB국민은행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KB국민은행이 국내 거주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등을 위한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

1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전세자금대출 서비스의 지원대상은 신규대출일 기준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이다. 국내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로서 서울보증보험(주)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신청 방법은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 영수증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또는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재직증명서 및 소득서류 등을 지참해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출금액은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로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7%다. 또 대출기간은 최대 2년으로 임대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상품은 국내에 장기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의 주거안정을 위해 출시됐다"며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주거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