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박차훈 회장 "사회적기업 지원 아끼지 않을 것"...MG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이벤트'
사회적경제 지식 '업' 퀴즈 이벤트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지원 사업'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이미지=MG새마을금고중앙회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으로 사회적경제 지식 UP'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일부터 2주간 진행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앞장 서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 취지는 국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알리는 것이다.

이번 퀴즈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마련돼 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이용권이 증정된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사회적기업의 날은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지속성장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에게도 뜻깊은 날"이라며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사업이다. 지난 2018년부터 총 2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개별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과 13억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