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타이젬' 운영사 동양온라인 주식 86.01% 및 경영권 인수 계약 체결

컴투스, '타이젬' 운영사 동양온라인 주식 86.01% 및 경영권 인수 계약 체결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컴투스가 지난 해부터 데이세븐, 노바코어, 티키타카스튜디오 등 유망 게임 개발사를 인수해온 가운데 이번에 '타이젬'까지 인수하며 M&A행보를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29일 컴투스에 따르면 자사가 대한민국 1위 온라인 바둑 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 86.01%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한 타이젬은 국내 최고의 바둑 서비스로 신진서, 박정환, 커제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 수백명이 실명으로 활동하고 이들의 대국을 제공하고 있으며, AI를 활용한 대국 및 형세분석, 기보분석 등의 수준 높은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아마추어 바둑인들의 기력을 가장 정확하게 나타낸다는 공신력도 인정받고 있다.

컴투스가 주목한 것은 바둑이 고도의 집중력과 수리력 등을 요하는 대표적인 두뇌 게임으로, 전 세계 수천만명의 인구가 바둑을 즐기고 있으며, 최근에는 창의력 증진 등 교육 콘텐츠로도 각광받고 있어 바둑 종목의 순기능 및 가치 등이 나날이 증대하고 있다는 것과, 온라인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바둑 서비스 시장의 미래가치도 높다고 평가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인수한 타이젬에 현대적인 게임산업을 비롯해 글로벌 e스포츠 분야에서 그 동안 구축해온 컴투스의 노하우를 결합해 그 시너지를 바탕으로 바둑 서비스를 미래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M&A를 적극 추진해 컴투스의 가치와 경쟁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