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부동산 매입·개발·관리·매각까지 원스톱 서비스"...하나금융그룹, '하나 부동산 리치업' 출시
하나금융그룹, 종합부동산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출시 /사진=하나금융그룹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하나은행을 주축으로 그룹 관계사가 보유한 부동산 서비스 역량을 한데 모아 종합부동산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출시했다.

29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세상 무엇보다 소중한 부동산 자산을 UP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이날 출시한 '하나 부동산 리치업'은 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와 리빙트러스트, 하나자산신탁의 개발 및 건물 운영 자문 서비스 등을 접목해 부동산의 취득부터 개발, 임대, 관리 및 처분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활용하면 부동산의 생애주기에 맞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하나금융그룹의 전문적인 자산관리와 연계해 부동산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증여·상속에 대한 고민까지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부동산 투자자문 ▲Living Trust ▲개발 컨설팅 ▲건물 운영 자문 등 부동산과 관련된 종합서비스가 편리하게 제공된다.

또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매입·매각 자문을 포함해 본인이 소유하고 있거나 관심 있는 부동산에 대해 최적의 개발사업 타당성 분석 등을 자문 받을 수 있다. 또 신축 개발과정 전반에 대한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우선 '부동산 투자자문'은 손님의 입장에서 부동산의 매입 타당성 분석과 가치평가를 통해 매입과 매각을 자문하는 서비스며, 'Living Trust'는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서비스로서 신탁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적절하게 활용해 부동산의 관리와 처분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개발 컨설팅'은 개인이나 기업이 보유한 부동산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개발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신축 기획과 인허가, 시공사 선정 및 공사 관리 등을 자문하는 서비스다.

'건물 운영 자문'은 건물 관리, 임대차 관리, 시설 관리 등을 바탕으로 보유하거나 사용 중인 부동산 자산에 대한 최적의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로, 직접 임차인이나 중개업자 또는 수리업자 등을 만날 필요 없이 회계까지 대행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건물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서비스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손님은 물론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서비스 신청 및 진행 프로세스/이미지=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보유 부동산에 대한 최적의 활용 방안을 자문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축 경험이 없어 개발을 망설였던 손님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동산 자산관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숙련된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부동산을 매입하고 매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관련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해 부동산 취득과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향후 지원할 계획이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